‘항공교육훈련 심포지엄’ 한국에서 최초 개최
상태바
‘항공교육훈련 심포지엄’ 한국에서 최초 개최
  • cartvnews
  • 승인 2015.02.01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Halldale Media Group이 주관하고 국토교통부와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주최하는 “2015 아시아·태평양 항공교육훈련 심포지엄’15.2.10()11(), 2일간 인천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AAETS 아시아·태평양 항공교육훈련 심포지엄은 매년 태국 또는 싱가폴에서 개최됐으나, 국토교통부와 인천국제공항공사의 노력 끝에 한국에서 최초로 개최하게 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제민간항공기구, 세계 각국의 정부기관, 항공기 제작사, 시뮬레이터 관련 기관, 항공사, 교육훈련기관 등 전 세계 항공교육분야 관계자 약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7Session 주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세계 항공교육훈련 분야의 최신 트렌드와 새로운 교육훈련과정 및 장비 등에 대해 공유하고, 전문가들과 항공교육의 발전 방향을 심도 있게 논의할 전망이다.

 

또한 국내·외 항공교육훈련 분야 기관 및 기업의 홍보부스와 전시회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Boeing, CAE 등 항공기 및 시뮬레이터 제작사 등 세계 항공교육훈련 분야의 다양한 기업들의 부스가 설치되고, 국내에서는 울진비행교육훈련원을 비롯하여 인천공항공사 인재개발원 등에서 홍보 부스를 설치하여 국내 항공교육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국토교통부는 이번 행사를 통해 세계 유수 항공교육훈련기관 정보를 공유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국내 항공 교육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교통뉴스 윤희정 기자]


국토교통부.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