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기후변화포럼, 2015 녹색기후상 공모
상태바
국회기후변화포럼, 2015 녹색기후상 공모
  • carnews
  • 승인 2014.12.22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국민적인 기후변화 거버넌스 단체인 국회기후변화포럼은 범국민적인 기후변화 대응과 녹색국가 추진에 공로가 큰 단체와 개인을 격려하고 모범사례를 확산하기 위해 오는 12월 22일부터 한 달간 「2015 대한민국 녹색기후상」을 공모한다.


  이번 녹색기후상은 공공, 기업, 자치, 시민, 학교, 언론 등 모두 6개 부문에 걸쳐 공모를 하는데, 기후변화 정책 발전과 국제협상의 외교적 위상을 제고, 온실가스 배출저감과 녹색기후산업 발전, 지역의 저탄소 도시 실현, 시민과 학생의 교육 및 실천, 언론보도를 통한 인식 제고 등에 공로가 큰 기관, 단체, 기업, 부서 또는 개인이 응모 대상이다.


  수상자는 기후변화 관련성, 활동 성과, 본연 업무 추가성, 창의성, 사회적 참여, 지속성, 역량대비 실적을 기준으로 예심과 본심을 거쳐 선정될 계획이다. 대상에는 국회의장상이 수여되고, 우수상에는 녹색성장위원장상을 비롯해 교육부, 외교부, 안전행정부,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장관상과 관련 국회 상임위원장상이, 그리고 장려상 및 특별상에는 국회기후변화포럼 공동대표상이 주어질 예정이다.


  2010년에 제정되어 올해로 6회째를 맞는 녹색기후상은 기후변화 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공신력을 갖춘 시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그동안 부안시민발전소, 이대철 살둔에너지하우스 대표, 창원시, 용태영 KBS 기자, 거창군이 대상인 국회의장상을 수상하였다.


  GS에너지가 후원하는 이번 녹색기후상의 응모 기간은 내년 1월 22일까지이고 시상식은 내년 2월 말 포럼 정기총회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포럼 홈페이지(www.climateforu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통뉴스 송수정 기자]

국회기후변화포럼.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