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2014 우수 비즈니스아이디어(BI) 어워드 및 BI사업화 성과발표회 개최
상태바
산업통상자원부,2014 우수 비즈니스아이디어(BI) 어워드 및 BI사업화 성과발표회 개최
  • carnews
  • 승인 2014.12.18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창의적 아이디어가 사업화로 연계할 수 있는 분위기 확산을 위해 「2014 우수 비즈니스아이디어(BI) 어워드 및 BI사업화 성과발표회」를 열었다.


 ‘12월 18일, 서울 더 케이(The-K)호텔에서 열린 행사는 아이디어 사업화에 관심있는 기업(기관) 관계자, 일반인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양한 아이디어 제품과 사업화 사례 소개를 중심으로 진행했다.

   * 테크노파크, 전문생산기술연구소, 민간BI전문회사 등으로 구성된 15개 전문기관이 아이디어 발굴, 비즈니스 모델 기획, 시제품 제작 등 사업화 전주기 서비스 제공


이날 행사는 우수 비즈니스아이디어(BI) 발굴과 시상을 통해 아이디어 제품을 홍보하고, 아이디어는 있으나 사업화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과 일반인을 위해 정부의 비즈니스아이디어(BI) 사업화 지원사업 소개를 통한 정보 교류의 차원에서 진행했다.


온라인 공모를 통해 접수된 아이디어 제품(178개)을 대상으로 1차 평가(서류)와 오디션 형식의 본선 경쟁을 거쳐 최종 7개 제품을 선정하고 산업부장관상 등 시상했다.


선정된 우수BI제품은 산업부 BI사업화 지원기관을 통해 판로개척 등 사업화 전문지원서비스(디자인, 마케팅, 홍보 등)를 제공한다.


BI사업화 지원기관이 발굴하여 사업화로 지원한 우수 사례를 소개하고 성공노하우를 공유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사례> 마크미디어 구민성 대표(29세)는 요즘 행복하다. 1년전 시작한 외식업소용 디지털메뉴판 서비스인 ‘우리동네메뉴판’이 인기를 끌면서 회원업체가 100여개를 넘어서고 있기 때문이다.

구대표는 지난 12월 3개월에 걸쳐 개발한 프로그램이 BI지원기관 중 한곳인 경기TP에서 우수 비즈니스 아이디어로 채택되어 마케팅 및 컨설팅 등 정부의 사업화 지원을 받은 이후 사업화에 성공하여 1천만원의 매출이 발생하였고 ‘15년 매출액은 20억원을 예상하고 있다


행사 이외에도 BI제품 전시회, BI사업화 현장컨설팅, BI활성화포럼 등 참석자들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가 이어졌다.
 
다양한 아이디어 제품(40여점)을 전시하여 기업, 일반인 및 학생들에게 아이디어의 사업화 성공사례 소개와 제품 홍보 기회를 부여했다.


BI사업화를 위한 현장전문가의 기술?마케팅적 컨설팅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 도출, 시장 정보, 각종 사업화 정보 제공했다.


4인의 사업화 전문가와 일반인이 참여하여 투자유치 등 BI사업화 과정의 다양한 이슈를 중심으로 자유롭게 토론하고 발전 방향 논의했다.


산업부 관계자는 이날 행사를 통해 창조경제타운(미래부), 창업사관학교(중기청) 등 사업화를 지원하는 관련 사업과의 적극적인 연계를 통해 창의적 아이디어의 사업화를 지속 지원하기로 했다.


[교통뉴스 이서영 기자]

산업통상자원부.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