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 동반성장포털』사이트 오픈
상태바
『현대·기아차 동반성장포털』사이트 오픈
  • carnews
  • 승인 2012.10.11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기아차 동반성장포털』사이트 오픈

 

현대·기아차는 1차 협력사 뿐만 아니라 2·3차 협력사에 이르기까지 동반성장활동의 적극적인 확산을 위해『현대·기아차 동반성장포털』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동반성장포털(http://winwin.hyundai.com)’은 현대·기아차의 주요 동반성장프로그램을 비롯해 협력사 채용정보, 공지사항 및 동반성장 추진성과를 소개하는 등 현대·기아차와 협력사간 원활한 소통채널로 활용된다.

 이를 통해 현대·기아차와 직접 거래관계에 있지 않아 각종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가 부족했던 2·3차 협력사들은 현대·기아차의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홈페이지가 없는 중소 협력사들은 동반성장포털 내의 협력사 채용정보를 통해 채용공고를 게재할 수 있어, ‘현대·기아차 협력사’라는 인지도 상승을 통해 우수 인재를 확보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동반성장 추진성과’ 섹션에서는 현대·기아차 협력사의 지난 10년(2001~2011년)간 외형 성장현황을 매출액, 자산, 수출액, 시가총액 등 다양한 지표를 통해 소개하고 있다. (※ 단 수출액은 2002~2012년)
특히 협력사들의 평균 매출액은 지난 10년 동안 733억원에서 2,113억원으로 2.9배 성장해 같은 기간 2배 가량 성장한 대한민국 GDP 증가율을 앞섰다. (※ 대상 협력사 ? 계열사, 의존도 10% 미만, 부품 비전문업체 제외)


또한 62개 상장 협력사의 시가총액은 15조 6천 억원(2011년 말)으로 거래소 11위에 해당되는 규모다.

이외에도 평균거래기간 26년, 대기업으로 성장한 협력사수 2.9배 증가, 총자산 3.2배 증가, 총수출액 7.2배 증가 등 국가 경제 성장 규모를 상회하는 성장을 달성해왔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동반성장포털은 현대·기아차의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널리 알리는 동시에 협력사들의 적극적인 활용을 위한 것”이라며 “동반성장포털 오픈을 계기로 상대적으로 정보공유가 어려운 2·3차 협력사와의 동반성장활동 확산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기아차는 1차 협력사 뿐만 아니라 상대적으로 영세한 2·3차 협력사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협력사를 직접 방문해 품질 향상을 위한 기술교육 및 현장지도 등을 실시하고, 2·3차 협력사 전용 자금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