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공사-디자인연구원, ‘안전한 고속도로 만들기’ 협정
상태바
도로공사-디자인연구원, ‘안전한 고속도로 만들기’ 협정
  • carnews
  • 승인 2014.11.12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도로공사는 10일 한국디자인진흥원과 ‘안전하고 행복한 고속도로 만들기’ 공동업무협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정은 공공정책과 공공서비스 영역에서 디자인과 공학기술 융합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상호 협력하기 위해 체결되었다.


협정을 계기로 두 기관은 우선 올 안으로 ‘졸지 않는 고속도로 만들기’의 일환으로 운전자가 자발적으로 휴게소나 졸음쉼터에서 휴식을 취하도록 고속도로에 디자인 요소를 도입하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 6월에는 해외디자인워크숍을 통해 ‘고속도로 경험디자인’을 주제로 협력하기도 했다. 그 결과 지난 10월 고속도로 휴게소를 찾은 고객들이 차량의 주차 위치를 쉽게 알 수 있도록 주차구역 표지판을 영동고속도로 여주휴게소(강릉방향)에 시범 설치해 이용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 고객 200명 대상의 만족도 조사에서 90% 이상이 만족하고, 72% 이상이 위치확인이 용이해졌다고 응답


최윤택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장은 “그 동안 교통안전을 개선하기 위해 주로 안전시설이나 단속에 치중해왔으나 교통사고의 주요원인인 인적요인을 다루기에는 한계가 있었다”며, “앞으로 고속도로에 디자인 요소를 도입하여 교통안전의 새로운 전환점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교통뉴스 송수정 기자]

행사사진.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