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성위치정보통신, 올로케이션과 국내독점공급 총판계약 체결
상태바
혜성위치정보통신, 올로케이션과 국내독점공급 총판계약 체결
  • carnews
  • 승인 2014.11.05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최대의 차량용GPS 위치추적기전문 공급회사인 혜성위치정보통신(1599-2779)의 권상희 본부장은 위치기반사물인터넷(IOT)소프트개발사인 (주)올로케이션(대표이사 박영진) 과 애니버스(www.skt.me) 차량도착정보서비스 사업협력에 따른 국내독점공급 총판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시장유통망 형성에 들어갔다.


애니버스는 일반시내버스에 적용 되어있는 탑승차량의 도착예정시간을 미리 알려주고 차량의 현 위치를 알수 있는 탑승자 위주의 편의시스템인 BIS(버스정보시스템)를 응용한 첨단시스템으로써 기업체의 통근버스 또는 대학교 및 학원,유치원(어린이집)등의 등·하원 통학차량 등에 주로 사용이 된다.


운영주와 탑승자들은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이용하여 운행 중인 차량별 현재 위치와 노선등을 실시간 조회할 수 있고, 탑승자들은 탑승차량이 도착 하기 전 도착예정시간을 메시지로 미리 받아 볼 수 가 있다. 스마트폰어플을 통해서도 탑승차량의 운행노선과 도착예정시간을 직접 확인 할 수도 있어 비가 오거나 추운날씨에 미리 나와서 기다리는 지루함과 탑승차량의 도착지연에 따른 짜증과 스트레스를 해소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


애니버스는 일반컴퓨터를 이용하여 차량의 현재 위치조회뿐만 아니라 차량운행관리, 노선관리, 탑승자 관리, 운행이력 등을 일지로도 보관·출력이 가능하여 일반회사 또는 유치원등에서 차량운행관리프로그램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셔틀버스를 시내버스처럼 언제 어디서 오는지 쉽게 알거나 알려 줄 수 있다면 좋겠다’라는 생각은 탑승자들과 운영주들 이라면 누구나 한번씩은 상상을 해보았을 법하다. 기존에 BIS(버스정보시스템)는 도입비용이 최소 몇억대에서 최대 십 억대를 넘는 엄청난 비용 탓에 일반민간업체는 아예 엄두도 못낼 상황이었으나 애니버스의 본격적인 시장출시로 인하여 이제부터는 유치원, 어린이집, 학원, 학교, 기업체 등에서도 부담없는 비용만으로도 첨단BIS(버스정보시스템)를 도입할 수 있어 동종업계와의 차별화된 경쟁력과 편리하고 안전한 탑승환경을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이다.


애니버스 차량도착정보서비스 문의는 TEL 1599-2779(내선3번)이며 공식홈페이지는 www.skt.me 이다.


[교통뉴스 윤희정 기자]

추적시스템.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