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코리아, 한국국제아트페어((KIAF)에 BMW 뉴 7시리즈 포토 아트 전시
상태바
BMW 코리아, 한국국제아트페어((KIAF)에 BMW 뉴 7시리즈 포토 아트 전시
  • cartv
  • 승인 2012.09.17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BMW 7시리즈에서 영감 받은 구성수 작가 포토제닉 드로잉 시리즈 선보여

- 구성수 작가 활동 수익 일부 미래재단 기부, 다른재능 기부실천

 

BMW 코리아가 17 폐막하는 한국국제아트페어(KIAF)아시아 최초로 국내에 론칭한 BMW 7시리즈를 기념한 아트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였다.

 

이번 전시회에는 포토제닉 드로잉시리즈로 유명한 구성수 사진작가와의 협업을통해 새롭게 진화한 BMW 7시리즈에서 받은 영감을 사진으로 표현한 포토제닉 드로잉시리즈가 BMW 7시리즈와 함께 전시돼 눈길을 끌었다.

 

포토제닉 드로잉 - 터널 inspired by BMW 뉴 7시리즈 (1).jpg

 

구성수 작가의 <포토제닉 드로잉-터널>터널을 통과하며 장시간의 노출을 통해 얻어진 빛의 움직임을 연속적으로 담은 연작 시리즈 작품이다. 터널의 광원 색상에 따라 바뀌는 작품의 전체적인 색상은 선택한 주행모드에 따라 서로 다른 색상과 그래픽으로 표현되는 BMW 7시리즈의 계기판에서 영감을 얻었다.

 

또한 정지된터널 이미지는 또한 BMW 7시리즈의 정숙성을 표현하고, 터널을 지나온 보이는 밝은 햇빛은 온갖 역경과 기다림의 시간을 지나야 맛볼 있는 행복이라는 메시지를 담고있다. 영상작품으로도 선보이는 <안과 > 역시 어둠속을 달리는 자동차의 속도감과 터널을 빠져 나온 뒤의 밝은 화면으로 안도감을 보여줌으로써 BMW 7시리즈의 안전성과 동시에 영상에 테크놀로지를 은유적으로 접목한 콜라보레이션의 예를 보여주고 있다.

 

이와 더불어구성수 작가는이번 콜라보레이션 활동수익의 일부를 BMW 코리아 미래재단을 통해 기부해 사회적책임을 다하는 아티스트로서의 면모를 보여줬다.

 

구성수 작가 미래재단 기부.jpg

 

구성수 작가는기부는 아름다운 인간의 행동양식이자 새로운문화로, 예술의새로운 지향점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서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예술과 테크놀로지가 어떤 목표를 가져야하는지를 보여줄 있는좋은 계기가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밝혔다.

 

BMW 코리아 김효준대표는구성수작가의 미래재단 기부는 다른 형태재능기부로서 의미가 남다르다 감사 인사를 전하며구성수 작가의 작품을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새로워진 BMW 7시리즈를 경험하고, 자동차와 예술이 함께 만들어내는 아름다움을 느껴보시길 바란다 전했다.

 

한편, BMW 코리아는 미술, 음악, 전통문화 다양한 문화예술 지원활동을 펼쳐왔으며, 특히, 지난 9월에는 세계적모던 아티스트인 제프쿤스가 디자인한 아트카를 한국국제아트페어(KIAF)전시해 화제를 모은 바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