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 유럽에서 자동차 및 산업 시스템 회사 새로 출범
상태바
파나소닉, 유럽에서 자동차 및 산업 시스템 회사 새로 출범
  • cartvnews
  • 승인 2014.10.02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나소닉 유럽이 ‘자동차 및 산업 시스템 부문 회사’ 통합 작업을 완료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올해 초부터 빌헬름 슈테거 사장이 이끌어온 파나소닉 오토모티브 앤 인더스트리얼 시스템즈 컴퍼니 유럽은 유럽 내 B2B전략을 중앙 집중화하여 자동차 및 산업 분야에서 매출을 크게 늘릴 예정이다. 슈테거 사장은 회사 설립 100주년이 되는 2018회계연도까지 매출을 지난 회계연도의 두 배로 늘리겠다는 목표를 세워 놓고 있다. 

PAISEU는 지금까지 각기 독립 법인체로 있던 파나소닉 오토모티브 시스템즈 유럽, 산요 컴포넌츠 유럽, 파나소닉 인더스트리얼 디바이시스 세일즈 유럽 및 그 자회사인 파나소닉 일렉트릭 웍스 유럽등을 통합한 독립 자회사이다. 

PAISEU는 유럽 내 대기업 고객 및 주문자 상표부착 생산(OEM)업체들과 가까운 거리에서 긴밀한 관계를 유지함으로써 그들의 요구를 산업 및 자동차 분야의 유행을 선도하는 R&D 프로젝트에 더욱 많이 반영할 수 있게 됐다. 


PAISEU는 파나소닉 코퍼레이션의 혁신 역량 및 업계를 선도하는 위치와 통합된 4개사의 시너지 효과와 유능한 직원들의 능력을 바탕으로 구성됐다. 이 회사가 제공하는 새로운 솔루션들은 파나소닉 오토모티브 앤 인더스트리얼 시스템즈의 유럽 내 거래처 및 신규 파트너들에게 보다 광범위한 개별 고객 중심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이로써 PAISEU는 자회사인 PEW를 포함하여 독일에 직원이 1,250명 이상 되고 유럽에 수천 명의 직원을 둔 기업이 되었다. 이번에 발족한 PAISEU는 파나소닉의 글로벌 사업조직을 오토모티브 앤 인더스트리얼 시스템즈, 에코 솔루션스, 어플라이언시스 및 AVC네트웍스 등 4개 부문으로 나눠 운영한다는 방침에 따른 것으로 이러한 방침은 지난 2013년4월에 발표됐다. 

파나소닉 유럽의 로랑 아바디 회장 겸 최고경영자는 “유럽의 자동차 및 산업 부문은 파나소닉의 핵심 성장 시장이다. 회사의 역량을 기존 및 신규 B2B시장에 집중하는 것은 파나소닉 유럽에게는 매우 중요한 조치이다. PAISEU체제를 구축함으로써 우리가 이 시장에서 혁신적인 솔루션을 더 많이 개발하고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우리는 이미 산업분야 고객과 자동차 제조업계 및 자체 용을 위한 배터리 기술에서 비할 데 없이 우수한 전문성을 입증했다”고 말하고 “작지만 핵심적인 파나소닉의 부품 및 디바이스가 전세계 주요 제조업체들이 생산하는 모듈과 시스템에 채용될 뿐 아니라 회사의 대형 제조 장비들은 세계 기업체들의 생산 라인이 계속 돌아가게 만들어 주고 있다. 


특히 파나소닉의 자동차부문 사업은 자동차 내 오락기기, 에너지 및 운전 보조 솔루션 분야에서 강점을 갖고 있다. 파나소닉의 유럽 내 사업을 전반적으로 볼 때 소비자 시장에서 갖고 있는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PAISEU 고객 사업 부문이 파나소닉의 활동을 효과적으로 보완할 것으로 예상된다. 앞으로 PAISEU는 파나소닉의 유럽 내 사업에 커다란 영향을 미칠 것으로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이어서 파나소닉 오토모티브 앤 인더스트리얼 시스템즈 유럽의 빌헬름 슈테거 사장은 “회사가 오늘 통합을 완료함에 따라 최첨단 기술과 통합된 4개 회사 직원들의 전문성을 결합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하고 그 결과 “개별 부품에서 단-대-단 모듈 및 시스템에 이르는 다양한 신기술과 솔루션을 개발,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PAISEU의 구성은 이 부문의 장기적 발전과 고객들에게 가장 적합한 사업 파트너로 인정 받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다”라고 말했다. 
  
올해 10월1일 설립된 파나소닉 오토모티브 앤 인더스트리얼 시스템즈 컴퍼니 유럽은 파나소닉의 글로벌 오토모티브 앤 인더스트리얼 시스템즈 컴퍼니의 자회사로서 해당 매출을 보고하게 되어 있다. 


[교통뉴스 윤희정 기자]


파나소닉.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