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차 산업부-미래부 차관급 정책협의회 개최
상태바
제4차 산업부-미래부 차관급 정책협의회 개최
  • cartvnews
  • 승인 2014.09.22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 미래창조과학부9월 22일 한국기술센터에서 4번째 4차 산업부-미래부 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양 부처 차관과 관련 실?국장들이 모인 이 자리에서 양 부처는 창조경제혁신센터 활성화와 제조업 혁신 3.0의 효과적 실행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협의했다.
 
창조경제혁신센터 활성화를 위해 지역산업지원 사업과의 연계를 하고 테크노파크  등 기존 지역 지원기관과의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또한, 제조업 혁신 3.0의 효과적 이행을 위해서 실행대책 수립 단계에서부터 공동과제를 발굴하는 등 양 부처가 적극적으로 협조하기로 했다.

산업부-미래부 정책협의회는 창조경제, 연구개발, 정보통신기술 등 각 분야에 대해 발전적인 협력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작년 6월에 출범했다.
 
그동안 3차례의 정책협의회를 통해 산업부 산업엔진과 미래부 미래성장동력의 실행방안을 공동으로 마련하였으며, R&D 제도개선 등 각종 현안들을 논의해 해결방안을 만들었다.
 
산업부 이관섭 차관제조업 혁신 3.0의 실행을 통해서 제조업의 스마트화와 선도형 융합 신산업을 창출하기 위해 미래부와 산업부 양 부처간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미래부 이석준 차관 창조경제가 국민의 피부에 와닿기 위해서는 민간의 주도적인 역할이 필수적이므로 산업부의 적극적인 협조를 기대한다고 밝히면서, 이러한 취지에서 금번에 지역창조경제혁신센터에 대기업과 1:1 전담지원 체계를 마련한 것이다라고 말하며 두 부처의 협력을 다짐했다.

[교통뉴스 이서영 기자]


산업통상자원부.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