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 국제 환경 행사에 친환경차 대거 지원
상태바
현대·기아차, 국제 환경 행사에 친환경차 대거 지원
  • carnews
  • 승인 2014.09.03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기아차가 강원도 평창에서 열리는 제 12차 생물다양성협약 당사국총회에 하이브리드차, 전기차 등 친환경차량을 대거 지원하겠다고 나섰다.


제 12차 생물다양성협약 당사국총회는 9월 29일부터 10월 17일 까지 세계 194개국 고위 관료들이 참여해 지속가능발전에 있어 생물다양성이 기여하는 바에 대한 국제사회의 인식을 제고하고, 2015년 이후 UN의 국제사회 개발의제를 논의하는 국제 환경행사이다.


현대·기아차는 2일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 스키점프대에서 현대·기아차 윤석현이사, 환경부 제 12차 생물다양성협약 당사국총회 준비기획단 김상훈 단장, 강원도 지원단 김덕래 단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차량지원 협약식과 전달식을 가졌다.

 

현대·기아차가 이번에 전달한 차량은 그랜저 하이브리드 30대, K7 하이브리드 30대, 쏘울EV 5대, 블루시티 CNG하이브리드버스 2대, 에쿠스 3대, K9 3대, 올 뉴 카니발 5대 등 총 78대로 총회가 열리는 기간 동안 의전차량 및 운영차량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현대·기아차는 국제 환경행사인 이번 총회에 친환경차량 등을 지원해 전세계 환경전문가들에게 당사의 친환경 기술력 및 차량의 우수성을 알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행사에 참석한 현대·기아차 윤석현 이사는 “전세계인이 주목하는 국제 환경행사에 차량 지원을 하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차량 지원을 통해 현대·기아차의 높은 품질과 친환경성을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현대·기아차는 물론 한국 자동차산업의 브랜드 가치를 더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기아차는 ‘2012 서울 핵안보정상회의’, ‘2012 세계자연보전총회’ 등 다양한 국제 행사에 차량을 지원했으며, 지난 3월에는 ‘제35대-36대 칠레 대통령 이·취임식’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행사 의전차량으로 에쿠스, 싼타페 등을 지원을 한 바 있다.


[교통뉴스 윤희정 기자]

140903 현대기아차, 제 12차 생물다양성협약 당사국총회에 차량 지원(1).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