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 국내 취항 중인 항공사 안전정보 공개
상태바
국토교통부, 국내 취항 중인 항공사 안전정보 공개
  • cartvnews
  • 승인 2014.08.27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는 우리나라 국민들이 안전한 항공사를 선택하는데 활용할 수 있도록 7개 국적사와 우리나라에 취항중인 31개국67개 외국항공사에 대한 최신 안전정보를 국토교통부 홈페이지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미국의 안전 2등급 국가는 가나니카라과바르바도스방글라데시세인트마르틴우루과이쿠라카오인도네시아인도로 9개 국가이며지난 2월 안전정보 공개 시 2등급 국가였던 필리핀은 4.9일부로 1등급으로 상향 조정되어 국내 취항중인 항공사가 포함된 국가는 인도인도네시아라고 말했다.

 

유럽의 블랙리스트는 26개국 302개사이며 이중 국내에 취항하는 항공사는 필리핀 국적의 에어아시아제스트카자흐스탄 국적의 에어아스타나 항공사라고 밝혔다.

 

또한, 2014년 상반기에 정비사유로 인한 지연?결항률 분석 결과연 100회 이상 운항한 항공사 중 일본항공싱가폴항공전일본항공산동항공에바항공 등 22개사가 지연?결항이 없는 매우 높은 정시성을 확보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한편, 2014년에는 전 세계적으로 인명 사고가 급증하였으며 국내 취항 중인 항공사에서는 말레이시아항공부흥항공에서 발생하였고 말했다.

 

국토교통부는 ICAO 안전우려국, FAA 2등급 국가, EU 블랙리스트로 분류된 항공사는 국내 신규취항이 제한되고운항중인 경우에도 일정기간내 개선되지 않을 경우 운항을 금지하는 법령 마련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으며안전우려 항공사의 취항을 제한하는 규정이 마련되기 전 국내를 취항한 4개 항공사에 대해서는 안전감독을 강화하여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국토교통부는 향후에도 항공사의 안전과 관계된 정보를 계속 공개하여 항공여행을 하는 국민이 세계 각국의 안전한 항공사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며취항 중인 안전우려 항공사에 대해서는 지도?감독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교통뉴스 윤희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