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스페인 이디아다에 테크니컬 오피스 설립… 기술 리더십 강화
상태바
한국타이어, 스페인 이디아다에 테크니컬 오피스 설립… 기술 리더십 강화
  • carnews
  • 승인 2014.08.08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가 지난 8월 7일 세계적 자동차 성능시험 전문기관인 스페인 이디아다에 테크니컬 오피스 설립 및 타이어 성능 시험에 대한 공동 연구를 추진하기 위한 기술 제휴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디아다는 차량 및 타이어 개발을 위한 설계, 엔지니어링, 테스트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럽 공인인증 시험기관이다. 고온지역으로 연중 상시 평가가 가능한 세계 최대 규모의 성능시험장을 보유하고 있어 전 세계 완성차 업체들의 개발 시험장으로 인기가 높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기술 제휴와 더불어 669m2규모의 스페인 테크니컬 오피스를 건립하여 독일에 위치한 한국타이어 유럽기술연구센터와 함께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 대한 전략적 거점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실차 계측 분야와 국제 법규 및 인증시험, 프리미엄 차량에 대한 상세 분석 연구를 공동으로 진행하여 기술 리더십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이는 현재 추진 중인 최첨단 하이테크 신축중앙연구소 ‘한국타이어 테크노돔’과 국내 최대 주행시험장 ‘한국타이어 테스트 엔지니어링 센터’와 함께 글로벌 Top Tier 수준의 타이어 연구 및 평가 기술 역량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타이어 연구개발부문장 이상주 전무는 “이번 이디아다와 파트너십을 통해 타이어 연구 개발에 최적화된 글로벌 테스트 인프라 구축으로 기술 경쟁력과 품질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교통뉴스 윤희정 기자]

[사진자료] 스페인 이디아다에 테크니컬 오피스 설립-1.jpg [사진자료] 스페인 이디아다에 테크니컬 오피스 설립-2.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