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제부,원스트라이크 아웃 제도 시행으로 정품 휘발류 판매량 증가
상태바
지식경제부,원스트라이크 아웃 제도 시행으로 정품 휘발류 판매량 증가
  • cartvnews
  • 승인 2012.08.02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경제부_용제(가짜휘발유 원료) 판매량 줄면서 정품 휘발유 판매량 증가 from Cartvnews on Vimeo.

 

지식경제부,원스트라이크 아웃 제도 시행으로 정품 휘발류 판매량 증가


올해 5월 개정된 「석유 및 석유대체연료 사업법」 시행에 맞춰 대대적인 경찰합동 특별단속을 실시한 결과, 이중탱크, 리모컨 등 불법시설물을 이용해 가짜석유를 판매한 15개 업소가 적발됐습니다.


/이번에 적발된 15개 업소는 원 스트라이크 아웃 대상으로, 등록이 취소됐고, 사업자는 같은 장소에서 2년간 영업을 할 수 없습니다/

 

/정부는 올해부터 가짜석유 주원료인 용제 불법유통 차단에 중점을 두고 단속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단속 덕분에 가짜석유 중 가짜휘발유는 거의 사라졌으며, 상반기 가짜석유 적발실적도 전년 같은 기간 대비 30%이상 감소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식경제부는 일반적으로 가짜휘발유는 용제와 기타제품(톨루엔, 메탄올 등)을 1:1 비율로 혼합?제조하므로 가짜휘발유 감소량은 용제판매 감소량의 2배로 추정된다고 분석했습니다./

 

최근 용제가 없어 가짜휘발유 제조유통이 어려워지자, 풍선효과로 등유혼합 가짜경유와 정량미달판매가 늘고 있는 불법유통 패턴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3) /이에 대응하기 위해, 내년엔 「석유제품 수급보고 전산시스템」 구축을 통해 시스템적으로 접근함으로써 보다 근본적으로 가짜석유를 근절해나가겠다”고 지식 경제부가 전했습니다./

[인터뷰] 시민 1,2,3
Q. 가짜석유 판매에 대해 어떻게 생각? 

한편, 김황식 국무총리는 8월 1일 가짜석유 단속기관인 한국석유관리원을 방문해, 가짜석유 근절을 위한 이행상황을 점검하고 현장 단속직원을 격려했습니다.

김 총리는 “앞으로 가짜석유를 제조?유통하다 단속될 경우 우리 사회에서 더 이상 정상적인 영업활동이 불가능할 정도의 강력한 처벌을 통해 /올해를 「가짜석유 제로화의 해」로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CSTV교통뉴스 노경밉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