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4 더 브릴리언트 모터 페스티벌
상태바
현대자동차, 2014 더 브릴리언트 모터 페스티벌
  • carnews
  • 승인 2014.07.04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 도로에서 펼쳐지는 국내 최대의 도심 레이싱 축제인 ‘더 브릴리언트 모터 페스티벌’이 4일부터 6일까지 인천 송도 국제업무지구에서 열린다.

 

현대자동차㈜는 대한민국 모터스포츠를 육성하고 시민들과 함께 하는 새로운 자동차 문화 축제를 마련하고자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인천도시공사와 함께 2014년부터 2016년까지 3년간 ‘더 브릴리언트 모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 행사는 ‘레이싱’, ‘전시 및 체험’, ‘이벤트’라는 3가지 테마로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볼 수 있는 다양하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마련, 모터스포츠와 자동차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데 주력했다.

 

행사 장소 역시 도시 외곽이 아닌 인천 송도 국제업무지구 안의 ‘도심 서킷’에서 진행되어 관람객들이 보다 쉽게 행사장을 방문하고 모터 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게 했다.

 

이번 페스티벌의 메인 주제인 ‘레이싱’ 부문에서는 2014 코리아 스피드 페스티벌 1차전, 현대WRC팀 i20 랠리카 시범주행 등 도심 레이싱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메인 이벤트인 2014 코리아 스피드 페스티벌 1차전은 연습주행, 예선전, 결승전이 3일간 차례로 개최되며, 제네시스 쿠페, 벨로스터 터보, 아반떼, K3 쿱 등 총 4개 차종 120여 대가 출전해 2.5 km의 도심 서킷을 질주하는 장관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코리아 스피드 페스티벌 1차전에는 유재석, 정준하 등 국내 대표 주말 예능프로그램인 MBC ‘무한도전’ 출연진들이 직접 출전해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세계적 모터스포츠대회인 2014 월드랠리챔피언십에 참가 중인 현대차 WRC팀 메인 드라이버 티에리 누빌이 인천 송도를 찾아 5~6일 i20 랠리카 시범 주행 및 팬 사인회를 개최할 예정이어서 국내 레이싱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현대차는 ‘전시 및 체험’이란 주제로 클래식카, 랠리카, 수소연료전지차등 자동차의 과거, 현재, 미래를 볼 수 있는 차량 전시와 현장 이벤트 등 관람객들이 보고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도심 서킷 주변에 마련된 ‘이벤트 존’에는 포니, 스텔라 등 한국 자동차 역사를 대표하는 클래식카와 월드랠리챔피언십에 출전 중인 i20 랠리카, 투싼 ix 수소연료전지차,아반떼 아트카 등을 전시한다.

 

이외에도 레이싱을 준비하는 공간을 재현해 레이싱 현장의 열기를 느낄 수 있게 한 ‘피트 스탑 체험’, ‘레이싱 게임’, 어린이를 위한 ‘키즈 카 체험’ 등 관람객들이 자동차와 모터스포츠에 대해 더욱 가깝게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마지막으로 현대차는 관람객들을 위한 ‘이벤트’로 5일과 6일 저녁 6시부터는 인기 가수들이 출연하는 ‘K-POP 콘서트’와 ‘K-ROCK 콘서트’를 마련해 뜨거운 열기 속에 행사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도심 속의 레이싱 축제’라는 새로운 생각이 ‘더 브릴리언트 모터 페스티벌’로 실현되었다”며 “이번 페스티벌로 국내 모터스포츠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시민들과 함께 하는 새로운 자동차 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교통뉴스 윤희정 기자]

140704 현대차 더 브릴리언트 모터 페스티벌 (1).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