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지방환경청, 환경의 달 맞아, 「환경의 날」기념식 등 다채로운 행사 펼쳐
상태바
원주지방환경청, 환경의 달 맞아, 「환경의 날」기념식 등 다채로운 행사 펼쳐
  • carnews
  • 승인 2014.06.03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주지방환경청(청장 황계영)은 6월 5일 10시 원주지방환경청 대강당에서 강원도원주교육지원청 교육장, 환경관련기관 단체장, 환경단체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9회 환경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날 기념식에는 그동안 몸소 환경보전활동을 실천하고 환경 정책 추진에 기여한 환경보전유공자들에게 환경부장관 표창(10명) 및 원주지방환경청장 표창(16명)을 수여한다.
※ 환경부장관 표창 대상자 : 김경덕(한솔개발㈜오크밸리관광단지), 김애영(㈜호암엔지니어링), 박은경(㈜로고스), 안희진(㈜대원포리머), 이광선(㈜케이엠네이쳐), 이문영(㈔강원환경연구소), 임천규(㈔아·태환경NGO 강릉시협회), 전경환(㈜강원랜드), 조정환(원주지방환경청), 황영하(강원도 화천군)


또한, 지난 3월 22일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하여 열린 ‘제10회 물 절약 글짓기대회’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가질 예정이다.
※ 물 절약 글짓기 수상자 : 대상 한우리(무실초등학교), 금상 이윤채(남원주초등학교), 강태희(서원주초등학교), 홍성일(서원주초등학교), 박하연(반계초등학교) 이하 총 17명


아울러, 원주지방환경청은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환경보전 실천 의식을 높이기 위해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자원순환사회 촉진을 위하여 버려지는 폐현수막을 활용하여 장바구니 등의 업사이클 제품 제작, 친환경생활 실천 캠페인을 전개하고, 관내 생태우수지역과 자연환경보전에 대한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하여 ‘생태계 보고, 대암산 야생화 여행’ 이라는 테마로 대암산 용늪 생태관광을 추진한다.
   ※ 대암산 용늪 생태관광은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당사국총회를 기념하여 생물다양성 인식 증진과 고유생태계 회복을 위하여 생태계교란종(미국쑥부쟁이) 제거 체험 행사를 병행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원주지방환경청은 환경의 날을 맞아 지역경제 활성화와 환경보전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루기 위해 더욱 노력하고, 친환경 국민의식 정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원주지방청.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