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자동차 울프 아우스프룽 대표, 학생들의 글로벌 무대 진출 돕기 위한 특강 진행
상태바
한성자동차 울프 아우스프룽 대표, 학생들의 글로벌 무대 진출 돕기 위한 특강 진행
  • carnews
  • 승인 2014.05.28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공식딜러 한성자동차의 대표인 울프 아우스프룽은 28일 오후 홍익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디자인의 핵심 요인’에 관한 주제로 특별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강연은 지난 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것으로 디자이너를 꿈꾸는 홍대 디자인과 학생들의 시장 이해도를 높이고, 견문을 넓혀 세계를 무대로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한성자동차와 연계하여 기획되었다.

 

이날 강연에서 울프 아우스프룽 대표는 디자인과 시장의 밀접한 관계를 논하며, 현대 사회에서 점점 높아지는 디자인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최근 글로벌 무대에서 한국인 디자이너들이 활약하고 있는 가운데, 해외 자동차 회사들이 찾는 디자이너의 조건과 이와 같은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준비해야 하는 사항에 대해 전문가의 입장에서 의견을 전달해 줌으로써 학생들이 세계를 무대로 인정 받고 영역을 넓히는데 도움을 제공하고자 하였다.

 

울프 아우스프룽 대표이사는, “지난 몇 년간 한국에 살면서 한국인은 미적 아름다움을 갈망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강하고, 예술적 재능이 풍부한 많은 나라임을 느꼈다. 이런 젊은 인재들이 더 큰 무대로 나갈 수 있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한국 자동차 디자이너의 국제적인 활약이 기대된다.” 라며 소감을 전했다.

 

아우스프룽 대표는 강연 이후 학생들과 질의응답의 시간을 통해 설득력 있고 유쾌한 토론의 시간을 가졌으며, 이에 청중들은 박수갈채와 큰 웃음으로 화답했다. 이날 강의는 홍익대학교 조형관에서 진행되었으며 5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한편, 아우스프룽 대표는 한국 예술문화에 남다른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며, 특히 한성자동차의 국내 사회공헌 활동 프로그램인 ‘드림그림’ 사업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드림그림은 한성자동차가 국내 저소득층 가정 중 그림에 재능 있는 학생들을 선발해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며, 아우스프룽 대표는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캠프 활동에도 직접 참여, 학생들의 멘토 역할도 자칭해서 나서고 있다.

한성자동차 울프 아우스프룽 대표_1.jpg 한성자동차 울프 아우스프룽 대표_2.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