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트 맵시다!’...볼보자동차 ‘SIT BELT!’ 캠페인 주목

볼보 특허 3점식 벨트 개발 60주년 기념 캠페인 120만명 서약...아이디어 공유하기 3,942명 참가

2019-08-22     교통뉴스 민준식 부장
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자동차코리아가 3점식 안전벨트 개발 60주년을 기념해 전개하고 있는 ‘SIT, BELT!’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캠페인의 누적 참가자 수가 불과 3주 만에 120만명을 넘어서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진행하고 있는 이번 캠페인은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독려를 통한 올바른 운전습관의 확산을 위해 기획됐으며, 지난 1일부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왔다.

21일까지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서약에만 총 1,206,124명이 참가해 이번 캠페인 취지의 뜻을 함께했다. 이중 안전벨트 착용 인증 및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까지 참가한 인원은 3,942명을 기록했다.

특히 여름 휴가철을 맞아 강남 운전면허시험장에 마련한 팝업 라운지에는 약 2천여명이 방문하여 이번 캠페인에 동참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이번 캠페인의 진정한 성과는 도로 위 안전의 주체로서 운전자의 책임의식을 고취시키고, 나아가 대중과 함께 다양한 아이디어를 나누는 기회를 마련한 것에 있다”고 밝혔다.

이어서, “앞으로도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로서 보다 안전한 사회를 위한 새로운 과제를 개발하고 사회 구성원들과 이를 함께 해결할 수 있는 방안들을 모색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SIT, BELT!’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캠페인은 오는 25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마이크로사이트(volvocar-safety.com)를 통해 참가할 수 있다.

특히 각 미션에 따라 추첨을 통해 안전벨트를 최초로 개발한 볼보의 고향 스웨덴에서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5박 7일 여행권을 비롯해 브라이텍스 영유아 카시트, B&W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일렉트로룩스 공기청정기 등 총 1,959명에게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