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상하이 오토쇼서 ID.룸즈 최초 공개

ID 패밀리 여섯 번 째 멤버로 MEB 플랫폼 기반으로 제작

2019-04-03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다양한 형태로 변형 가능한 올-라운드 모델
2021년 무공해 SUV 시리즈 미리 파악 가능
 
 
폭스바겐 브랜드가 오는 4월 16일부터 24일까지 개최 예정인 중국 모터쇼, ‘2019 상하이 오토쇼‘에서 ID.룸즈를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다양한 형태로 변형 가능한 올-라운드 모델인 ID.룸즈는 ID.패밀리의 새로운 멤버로, 2021년에 중국 시장에서 먼저 출시될 무공해 SUV 시리즈들을 미리 파악할 수 있는 모델이기도 하다.
 
폭스바겐 브랜드는 I.D.룸즈는 미래의 대형 전기 SUV 모델에서 우리가 기대할 수 있는 것들을 보여준다며, 순수하면서도 간결한 외관 디자인이 각 기능을 명확히 강조해, 운전자는 차량을 직관적이고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해당 모델은 기존 ID.패밀리의 멤버인 I.D., I.D.크로즈, I.D.버즈, I.D.비전 그리고 I.D.버기와 마찬가지로, 역시 MEB 플랫폼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I.D. 룸즈는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완전히 새로운 가변식의 좌석 구성, 고품질의 인테리어 소재 및 운전자의 취향에 맞게 설정 가능한 조명 등 자동차 인테리어 다변화에 관한 놀라운 트렌드를 제안한다.
 
더불어 I.D. 룸즈에는 IQ. 드라이브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어, I.D. 파일럿 모드로 설정 시 능동적인 운전자 없이도 레벨4 수준의 자율 주행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