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제1기 첨단엔지니어 양성 과정' 수료식 시행

2012-09-01     cartv

코레일이 31일 오후 3시 코레일 인재개발원 기술아카데미센터(경기도 의왕 소재)에서 ‘제1기 첨단엔지니어 양성과정’에 대한 수료식을 가졌다.

 

수료식에는 교육과정을 마친 연수생들(총 58명)과 철도산업 관계자, 연수 위탁업체 대표들이 참석했다.

 

‘첨단엔지니어 양성과정’은 코레일이 혁신적으로 추진하는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철도 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시스템 첨단화, 열차 고속화에 따른 기술 환경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기술력 향상 ▲신기술 습득 ▲첨단설비에 대한 집중교육을 위하여 올해 신설되었다.

 

 

연수생들은 교육기간(6개월) 동안 ▲철도 기술발전을 이끌고 시스템 전반을 관리할 수 있는 핵심기술력 습득 ▲국내 · 외 철도산업 전반에 대한 벤치마킹 및 연구과제 수행 등을 실시했다.

 

특히, 국내 철도산업을 주도하는 철도차량제작?검사 부분, 전기?시설 부분, 철도운영 관련 부분 업체의 핵심 인재들과 외부 교육생 10명이 공동으로 교육에 참여해 첨단 철도기술 전문가 양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창영 코레일 사장은 수료식에서 “앞으로 코레일 비전(고객, 환경, 미래와 소통하는 국민기업 코레일) 달성을 위해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첨단기술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이라며 “우리나라 최고의 철도기술전문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