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에피 어워드 코리아’ 은상 수상
상태바
코레일, ‘에피 어워드 코리아’ 은상 수상
  • cartvnews
  • 승인 2014.05.25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레일이 우수 마케팅 캠페인을 시상하는 에피 어워드 코리아 2014’에서 중부내륙관광열차 런칭 홍보마케팅으로 은상을 수상했다.

 

에피(Effie) 어워드는 매출효과가 탁월한 마케팅 캠페인을 선정, 시상하는 세계적 권위의 마케팅상이다. 현재 전 세계 44개국에서 시행되고 있으며, 올해 에피 월드와이드 주최로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최됐다.

 

코레일은 대한항공,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벤츠코리아 등 30개 캠페인과 함께 파이널리스트에 뽑혔고 23일 열린 본상 시상식에서 은상에 선정됐다.

 

다양한 마케팅으로 신제품의 효과를 극대화했다는 평가를 받은 코레일은 신제품 부문의 유일한 수상자이며 공기업 최초의 수상이다.

 

특히, 광고대행사를 통해 마케팅을 진행한 다른 수상기업들과 달리 기획부터 실행까지 자체적으로 소화해 수상의 의미를 더했다.

 

코레일은 캠페인의 콘셉트를 관광열차의 조기 안착을 위한 저비용·고효율의 마케팅으로 정하고 다양한 홍보를 펼쳤다.

 

코레일은 사전 홍보, 붐업, 성수기 모객 등 단계별 전략에 따라 콘텐츠를 생산하고, 이벤트, SNS, 온라인, 방송 PPL까지 아우르는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전개했다.

 

이런 결과로, 중부내륙관광열차는 운행 1년 만에 40만 명이 이용하였고 노선 수입도 50억 원이 증가할 정도로 성과를 내며 대표적인 관광열차로 자리 잡았다.

 

또한 생산유발 348억 원, 일자리 창출 601개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로 창조경제의 모델을 실현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코레일은 앞으로도 철도이용률을 높이고 새로운 여행문화 창출을 위해 다양한 상품을 개발하고 창조적인 홍보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교통뉴스 윤희정 기자]

 

[사진1]+코레일+관계자가+에피+어워드+트로피를+보여주고+있다 (1).png [사진2]+코레일이+에피어워드+코리아에서+은상을+수상했다(왼쪽+여섯번째+임석규+코레일+언론홍보처장).pn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