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쉘 에코마라톤 자동차 경주대회, 한국팀 순위권 진입
상태바
2014 쉘 에코마라톤 자동차 경주대회, 한국팀 순위권 진입
  • news
  • 승인 2014.02.11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대학교 자작자동차 동아리 ‘KORA’팀과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자.연.인’팀이 지난 9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개최된 ‘2014 쉘 에코마라톤 자동차 경주대회’에 참가해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고 돌아왔다.
 

아시아 15개국에서 총 109개 팀이 참가했으며, 한국에서는 국민대학교 ‘KORA’팀과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자.연.인’팀이 국내 선발전을 통해 한국 대표로 참가했다. ‘KORA’팀은 실제 주행에 적합하고 연료효율성이 높은 차량을 선발하는 ‘어반타입’의 전기차 부문에서 3위의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자.연.인’팀은 독창적인 설계를 통해 연료효율성을 극대화시킨 차량을 선발하는 ‘프로토타입’의 가솔린 부문에서 7위를 차지했다. 대회 출전 이래 한국팀이 순위 권에 진입한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쉘 코리아 와 한국쉘석유㈜는 2010년 쉘 에코 마라톤 자동차 경주대회가 시작된 이래 대회에 출전하는 자동차공학과 학생들을 꾸준히 후원해 왔고 각팀은 후원금으로 지난 1년간 차량제작 및 연구 등 대회 참가를 준비했다.
 

크리스거너 쉘 한국총괄사장은 “아시아 전 지역에서 출전한 100여개의 팀들이 에코마라톤이라는 의미 있는 행사에 참여하면서 보여준 천재성과 헌신적인 노력은 매우 놀라웠다”며, “내년에는 더 많은 한국의 출전 팀들을 이 대회에서 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통뉴스 윤희정 기자]

 

한국쉘.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