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장관, 중견기업연합회 초청 조찬간담회 참석
상태바
산업부장관, 중견기업연합회 초청 조찬간담회 참석
  • carnews
  • 승인 2014.01.08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상직 산업통상자원부장관은 1월 8일 중견기업연합회 초청 조찬간담회에 참석해 ‘경제혁신 3개년 계획’ 수립계획을 설명하고, 중견기업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요청했다.

 

이 자리에서 윤상직 장관은 내수활성화를 위해 중견기업계의 적극적인 투자·고용 확대를 당부하면서 정부는 VIP 주재 ‘규제개혁 장관회의’를 운영하는 등 투자애로 해소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부는 국가 IR, 글로벌 파트너링 등을 통해 글로벌 우량 합작파트너 발굴을 적극 지원하는 등 필요한 지원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중견기업 업계는 외촉법 개정에 환영의 뜻을 표하면서, 그간 규제로 인해 사업기회를 찾지 못한 중견기업들이 외촉법 통과로 외국인합작투자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며, 경제활성화를 위해 중견기업도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간담회에 참석한 중견기업 대표들은 수출 확대와 글로벌 전문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노력할 것임을 밝히고 정부의 중견기업 육성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 강화를 건의하였다.

 

 이에 산업부와 중기청은 중소·중견기업의 수출이 확대되는 등 무역구조가 건실화되고 있음을 설명하고, 중소·중견기업의 수출비중이 더욱 높아질 수 있도록 정상외교를 통한 기업의 해외진출 기회 창출, 중소·중견기업의 글로벌 역량 강화, 新무역·新시장 활성화 등을 중점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글로벌 전문기업화에 필요한 전략 체계화 및 실행 지원 등을 위해 지난해말 중견련에 설치한 ‘글로벌 전략자문센터’의 많은 활용을 당부하였다.

 

[교통뉴스 윤희정 기자]


참고-중견기업연합회 초청 조찬간담회 개요.hwp

산업통상자원부.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