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통상전문가와 한중 FTA, TPP 등 통상 현안 논의
상태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통상전문가와 한중 FTA, TPP 등 통상 현안 논의
  • carnews
  • 승인 2013.09.16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윤상직 장관 주재로 9.16(월) 11:00,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통상교섭민간자문위원회 회의를 개최하였다.

 

통상교섭민간자문위원회(이하 민간자문위)는「통상조약의 체결절차 및 이행에 관한 법률」에 따른 산업통상자원부의 민간자문기구로서 통상정책 수립 및 통상협상 관련하여 논의를 진행하였다.

 

금번 회의 개최를 계기로, 윤상직 장관은 산업과 통상의 연계 강화라는 新통상정책 추진방향에 따라 재구성된 민간자문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였다.

 

자문위원들은 국회?학계?업계?관계부처 등으로부터 추천을 받아, 상품?규범?서비스 등 특화된 전문성을 갖춘 인사를 균형적으로 안배하여 최종 선발되었으며, 송재희 중소기업중앙회 상근부회장, 김연화 한국소비자단체 협의회장, 송주호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연구위원, 정명생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수산연구본부장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다수 포함되었다.

 
윤상직 장관은 신규 위촉된 자문위원들과 최근 중요 통상현안으로 떠오르는 이슈들에 대하여 집중 토론하였다.

 

구체적으로 ① 한-중 FTA 협상 추진동향 및 대응방안, ② TPP 협상동향 및 대응방안, ③ 쌀 관세화 유예만료 대응계획 등에 관하여 민간자문위원의 의견을 수렴하고 토론을 진행하였다.

 

윤상직 장관은 “금번 회의시 도출된 건설적인 토론 내용을 향후 산업부 통상정책 수립 및 이행시 반영토록 할 것이며, 앞으로도 통상교섭민간자문위원회가 통상전문가와의 실질적인 소통과 토의의 장이 되도록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붙임-통상교섭민간자문위원회 회의 개최 계획.hwp

산업통상자원부.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