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귀성, 차보험 3대특약 챙겨라!
상태바
추석 귀성, 차보험 3대특약 챙겨라!
  • carnews
  • 승인 2013.09.10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소비자연맹(www.kfco.org, 상임대표 조연행, 이하 금소연)은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이 다가오면서 이번 연휴는 주말로 이어져 평소보다 많은 차량 이동이 예상된다며, 매년 명절 전날과 추석 당일에 교통사고가 가장 많이 발생하고 있어,  안전운전을 위해 반드시 챙겨야할  자동차보험 3대특약을 소비자정보로서 제공하였다.

 

<추석명절 자동차보험 3대특약>

 

교대 운전하려면 ‘단기운전자확대특약’에 가입하라!

  대부분 보험료를 절약하기 위해 가족한정특약이나 부부운전한정특약에 가입하고 있어, 가입한 자동차보험의 운전자 범위에 속하지 않은 사람이 운전하다가 사고가 나면 보상받지 못한다. 귀성시 교대로 운전하려면 단기운전자 확대 특약에 가입하면 된다. 1-2만원이면 5일정도 담보 받을 수 있다. 다만, 신청할 때 명절 전에 미리 보험사에 신청을 해야 한다.

 

자동차보험에 ‘무보험차 상해특약’ 이 부가되었다면 타인차 운전도 안심!

   ‘무보험차상해’에 가입되어 있다면 타인의 자동차를 운전하다 사고를 내도 자신의 자동차보험으로 보상 받을 수 있다. 단, 자신이 가입한 자동차보험으로 처리할 경우, 운전한 다른 자동차의 파손은 보상하지 않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여기서, 자신이 가입한 자동차보험이란 기명피보험자가 ‘본인으로 되어 있으면서 ‘본인이 운전자에 포함’된 경우를 말하며, 다른 사람의 차에는 내 가족이 소유한 차와 내가 통상적으로 사용하는 차량은 포함되지 않는다.


차량 출동서비스와 무상점검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라!

손보사는 24시간 사고보상센터를 운영하며, 긴급출동서비스에 가입한 경우 긴급 견인과 비상급유, 배터리 충전, 타이어가 펑크 났을 경우 예비타이어 교환, 차문 잠금장치 해제, 자동차가 도로 등을 이탈 했을 경우 긴급구난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지정된 차량 서비스점을 방문하면 최대 20가지를 무료로 점검 받을 수 있다.

 

추석연휴는 평상시에 비해 1.2배 사상율이 높아지고, 음주운전 사고 발생율도 15.7%로 급증하므로 추석연휴에는 ‘차량점검, 휴식운전, 음주금지, 안전벨트착용 등 교통안전수칙을 지키고, 사고를 대비해 ‘표준서식’준비하고 대인사고시에는 경찰서 신고로 대응할 것을 주문하였다.

 

금소연  재해보상지원센터 정용진 회장은 오랜만에 고향 을 찾아 가족을 조금이라도 일찍 만나려는 마음 때문에 과속을 하는 등 교통법규를 위반하는 경향이 많고, 명절 사망사고의 40%, 부상자의 25%가 음주로 인한 사고 로 절대 주의 해야 하며, 올해는 ‘전좌석 안전벨트’ 가 강제화되고, 톨게이트에서 CCTV로 안전벨트 착용여부를 촬영하여 신고하므로 반드시 지킬 것을 당부했다.

금융소비자연맹.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