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차량보험 견적과 20세보험료 및 21세보험료 & 22세보험료 비교 분석해보기
상태바
20대차량보험 견적과 20세보험료 및 21세보험료 & 22세보험료 비교 분석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4.15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는 모든 운전자에게 자동차보험을 의무적으로 가입하도록 법적으로 규정하고 있다. 만약 상품에 가입하지 않고 운전을 하다가 적발이 되게 되면 최대 형사 처벌에까지 이를 수 있다. 의무보험에 속하는 것은 대인배상 1과 대물보험이다. 만약 교통사고가 나게 되면 이를 통해 상대방이 입은 피해에 대해서 보장을 할 수 있도록 미리 상품에 가입해야만 한다.

한 마디로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상품은 교통사고가 났을 때 상대방이 입은 피해를 구제할 수 있도록 보장을 구성하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그러나 의무보험 외에도 자동차보험을 구성하면서 운전자 본인이 사고가 나서 입을 수 있는 피해에 대해서 보장받을 수 있도록 특약을 추가해서 설계할 수도 있다. 여러 가지 특약에 대해서 정보를 알고 싶다면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에 접속해서 알아보는 것을 추천하는 바이다.

의무보험 중 대인배상 1은 상대방이 입은 신체적인 피해에 대해서 보장을 할 수 있다. 대물배상은 최소한도가 2천만 원인데, 최소한도로 가입하는 것만으로 의무적인 가입 조건을 달성할 수 있다. 대인배상의 경우에는 상대방이 입은 신체적인 피해와 부상 정도를 등급으로 나누게 된다. 그리고 이 등급에 따라 정해진 보험금을 차등해서 지급받을 수 있다.

문제는 실제로 사고가 났을 때 필요하게 되는 치료비보다 등급에 따라 이미 정해진 보상금이 더 적은 경우도 왕왕 발생한다는 것에 있다. 이 점을 보완하기 위해서는 대인배상 2를 추가로 가입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상품은 아니지만 대인배상 1만으로는 보상이 부족하다고 느낄 경우 대인배상 2를 임의적으로 추가해서 상품을 구성하는 것이 옳다.

대인배상 2를 가입하게 되면 보장받을 수 있는 한도를 최대로 설정하면 무제한으로도 구성하는 것이 가능하다. 특히 대인배상 2의 한도를 무제한으로 잡는다면 사망, 중상해, 도주, 12대 중과실 사건 안에 포함이 되는 사고가 아닌 경우 형사 처벌을 면할 수 있게 된다. 물론 한도를 무제한까지 올린다면 그만큼 납입해야 하는 금액도 올라갈 수밖에 없다.

그러므로 가입할 때 얼마나 보장을 받을 수 있을지, 보험료는 어디까지 내도 부담이 되지 않을 것인지에 대해서 본인이 정확하게 판단을 내리는 것이 중요하다.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는 최대한 여러 가지 상품의 보장 내용과 금액, 가입 조건, 보험료 등의 항목을 비교해서 가장 유리한 상품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대물배상의 경우에도 최소한도인 2천만 원으로 가입하면 법적인 의무 사항은 충족시킬 수 있다. 그러나 최소한도로 가입하는 경우에는 실제로 사고가 발생했을 때 충분한 보상 금액이 되지 못할 가능성이 크다. 요즘에는 도로 위에 고가의 차량이나 수입 외제 차량이 즐비하기 때문에 더더욱 사고가 날 경우에 배상해야 하는 금액이 커질 수 있다.

이런 점들에 유의해서 대물배상의 한도를 정하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대물배상은 최소한도로 가입하기보다는 2억 원 정도의 한도를 설정해서 가입하는 경우가 많다. 한도를 확실하게 올려서 보장받기를 원한다면 3억 원 또는 5억 원으로 높여서 가입하는 것도 좋다. 보장 범위와 한도를 설정할 때에는 무엇보다 본인의 경제상황이나 운전하는 조건 등을 기준으로 정하는 것이 후회를 남기지 않을 수 있는 방법이다.

사람마다 운전하는 조건이나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의 내용과 한도가 다르다. 그래서 모두에게 똑같은 상품이 최적의 상품이라고 말하기는 어렵다. 다른 사람에게는 유리한 보장으로 가입할 수 있는 조건의 상품이라고 하더라도 나에게는 좋은 보장의 상품이라고 말하기 어려운 경우가 생길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여러 가지 상품을 비교해보고 적절한 것을 골라서 가입하는 것이 좋다. 여러 가지 상품을 한 번에 비교하기 위해서는 가입 경로나 절차 역시 알맞은 방법으로 선택해야 한다. 보험료 부담을 최대한 낮추기 위해서는 좋은 보장을 제공하면서도 보험료를 낮게 설정할 수 있도록 견적을 내서 비교해보는 것이 안전하다. 이를 위해서는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20세보험료, 21세보험료, 22세보험료 등 20대차량보험 보험료도 알아볼 수 있으며 상담도 받아볼 수 있다. 적합한 상품을 찾는데 도움을 받아보면 좋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