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스마트플러스통합종신보험 및 유니버셜리빙케어종신보험 & 신개념종신보험 비교해보기
상태바
한화생명 스마트플러스통합종신보험 및 유니버셜리빙케어종신보험 & 신개념종신보험 비교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4.0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이 태어나면 죽는 것은 당연하지만 실질적으로 죽음을 기다리는 사람은 없으며 편안한 죽음을 꿈꾸는 사람이 대다수이다. 이러한 사회 인식 속에서 종신보험은 어떠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제대로 인지하고 있어야 하는데, 현재 대부분의 사람들은 종신보험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팽배하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종신보험의 특징에 대해서 제대로 파악한다면 아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한화생명 스마트플러스통합종신보험, 유니버셜리빙케어종신보험, 신개념종신보험종신보험 등의 종신보험이란 피보험자의 사망을 담보로 가입하는 보장 상품으로써 보험금 지급은 지정된 수익자가 받게끔 설정되어 있다. 평균 수명이 짧았던 과거에는 대다수의 가장들이 자신의 사망 및 부재로 인하여 발생하는 경제적인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이 보장 상품을 준비하곤 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가정보다 본인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종신보험을 찾는 사람들이 줄어들고 있다. 하지만 이제 막 아이를 낳은 부모에게 종신보험은 유가족을 위한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으므로 젊은 가장들이 고민하는 보장 상품이기도 하다. 종신보험은 따져봐야 할 부분이 많으므로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jong/?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jong)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최종 선택은 개인의 몫이므로 기본적인 지식에 대해서 알고 있어야 한다.

종신보험도 다양하게 분류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변액종신보험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자면, 보험료의 일부를 투자하여 발생한 수익을 피보험자에게 지급하는 상품으로써 보험에 투자의 기능을 더한 상품이라고 할 수 있다. 종신보험과 비슷하지만 다른 정기보험도 존재한다. 일반적인 종신보험과 다르게 보장 기간이 정해져 있으므로 효율적인 보험 가입이 가능하다.

다양한 종류의 종신보험 중에서 가장 합리적인 선택은 자신에게 잘 맞는 상품을 고르는 것인데, 자신에게 잘 맞는 상품이란 모든 것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뒤 결정할 수 있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종신보험의 보험료인데, 보험료를 어떻게 설정하느냐에 따라서 현실적인 보장 상품이 되거나 비현실적인 해지 상품이 될 수도 있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종신보험에 부정적인 인신을 가지는 이유도 높은 보험료에 비해 혜택을 받을 수 없다는 점인데, 가입 전에 종신보험에 대하여 정확하게 인식했다면 이러한 피해는 막을 수 있으므로 보장 상품에 대한 정확한 지식과 더불어 부담 없는 보험료 설정이 종신보험 가입 시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다.

종신보험은 다른 보험과 다르게 몇 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가장 대표적인 기능은 '유니버셜' 기능이다. 유니버셜이란 보험에 가입한 뒤 '중도인출' 또는 '추가납입' 기능을 뜻하는 것으로서, 보험이라는 상품에 은행의 예금 기능이 더해졌다고 이해한다면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하지만 은행의 예금과는 다른 개념이므로 똑같다고 오해하여 보험료를 중도에 인출하여 사용한다면 추후에 자신이 예상한 만큼의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을 수 있으니 면밀하게 조사하고 확인한 뒤에 준비해야 한다. 특히 유니버셜 종신보험에 가입한 사람들이 많으므로 상품을 자세하게 알아본다면 피해를 막을 수 있다.

유니버셜 기능을 제외하고도 추후에 사망할 경우 연금으로 활용할 수 있는 연금 기능도 종신보험에는 존재한다. 본인의 사망을 담보로 보험에 가입했지만 납입기간이 끝나고 추후에도 사망하지 않을 경우에는 보험금을 연금처럼 수령할 수 있는데, 일반적인 연금 상품과 금액에서 차이가 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종신보험은 일반적인 건강보험과 다르게 보험료가 높으므로 주의해서 준비해야 하며 반드시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jong/?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jong)를 활용하여 여러 가지 생명보험사의 보장 상품을 비교해야 한다. 자신의 보험 가입을 쉽게 생각하지 말고 하나부터 열까지 제대로 확인한 뒤 가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