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실비보험사이트 활용 방법과 코골이수술실비보험 및 코성형 실비보험 확인해보기
상태바
의료실비보험사이트 활용 방법과 코골이수술실비보험 및 코성형 실비보험 확인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4.0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거와 다르게 평균수명이 증가하면서 이와 관련된 산업과 비용들의 지출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건강을 지키기 위한 노력들과 관련된 상품들이 지속적으로 등장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병원비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은 반드시 준비해야 하는 상품으로 꼽히고 있다. 국가에서는 국민건강보험을 관리하고 있으며 사람들은 병원비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다. 하지만 급여와 비급여로 분리되어 있는 병원 영수증을 잘 살펴보면 비급여는 환자 개인이 부담해야 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즉, 국민건강보험을 활용한 보장을 받더라도 비급여 항목이 높다면 다른 방법으로 대비해야 한다.

이러한 부담을 줄이고 보장받기 위해서 보험사에서는 '실비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이 보장 상품은 담보에 명시된 보장이 아니라 질병 또는 상해로 인하여 병원에 방문했을 때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과거에는 하나의 상품을 활용하여 다양한 담보를 관리하고 보장받을 수 있는 종합보험에서 하나의 특약으로 가입할 수 있었지만 현재는 별도의 보장 상품으로 분류되어 있으므로 따로 관리해야 한다는 것이 가장 큰 변화점이다. 하지만 이 외에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다양한 변화를 보여주고 있는데, 과거와 현재 상품 중에서 자신에게 적절한 보장을 찾고 싶은 사람이라면 여러 가지 상품을 비교하는 것이 좋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를 활용한다.

현재 모든 보험사에서 판매하고 있는 실비는 4세대를 의미하며 그 전 세대는 가입할 수 없다. 이 보장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급여와 비급여의 보장 비율이 다르고 본인부담금이 발생한다는 것이다. 위에서 언급했지만 '급여'란 국민건강보험에서 진료비를 부담하는 의료 항목이다. 비급여란 국민건강보험에서 진료비를 부담하지 않으므로 개인이 전액 부담해야 하는 항목을 의미한다. 실비보험은 비급여 항목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이때 20~30%의 본인부담금을 피보험자가 부담해야 한다. 과거에는 본인부담금이 발생하지 않았지만 지속되는 악용을 막기 위하여 이러한 결정이 내려진 것이다. 그래서 현재 상품을 '4세대'로 부르고 있다.

일반적인 보험과 다르게 이 보장 상품은 비갱신형이 아닌 '갱신형'으로만 가입할 수 있으며 비갱신형은 과거에도 존재하지 않았고 앞으로 존재할 수 없다. 이 상품의 보장은 크게 질병과 상해로 구분하거나 입원과 통원으로 분류할 수 있다. 그리고 과거와 다르게 현재 4세대 상품에서는 '주계약'은 '급여'를 의미하며 '특약'은 '비급여'를 의미한다. 입원과 통원에 따라서 각각의 공제금액이 발생하며 입원과 통원을 합산하여 연간 5천만 원 한도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는 것이 4세대 상품의 큰 특징이다. 또한, 3대 비급여형 실비 특약도 분리되어 있다는 것이 과거 상품들과 비교했을 때 큰 차이라고 볼 수 있다. 

병원 진료비에 대한 부담을 국가에서 어느 정도 책임지지만 이 외에도 발생하는 상해와 질병 사고는 다양하므로 모든 것에 대한 보장은 불가능하다. 하지만, 제2의 국민건강보험이라고 불리고 있는 실비 보장을 준비한다면 조금이라도 위험하고 경제적으로 힘든 상황에 대비할 수 있다. 그리고 이 상품의 지속적인 변화로 인하여 자신이 가입하고 있는 상품과 비교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러한 질문을 통해 생각해야 하는 것은 각각의 특징이다. 과거의 실비 보장 상품은 넓은 범위의 보장을 자랑하지만 현재 보험료는 굉장히 높게 책정된다. 반대로 현재 4세대 실비는 보장이 넓게 설정되었으나 보험료가 낮아 개인의 경제적인 부분에 큰 영향을 주지 않는다.

이처럼 하나의 보장 상품을 알아보는 데에도 다양한 부분을 고려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의료비용이 증가하고 개인의 부담비율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건강보험과 같이 필수 보장 상품으로 꼽히는 실비보험을 제대로 알아보고 준비하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를 반드시 활용해야 한다. 이 사이트를 활용하여 자신에게 최적화된 보험을 찾은 후 가입한다면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러한 노력은 결국 자신의 신체 건강과 경제 건강 모두를 지킬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의료실비보험사이트를 이용하면 코골이수술실비보험 적용, 코성형 실비보험 적용 여부에 대한 궁금중도 해소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