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세이상치아보험 확인과 61살 치아보험 및 62살 치아보험 & 63살 치아보험 살펴보기
상태바
60세이상치아보험 확인과 61살 치아보험 및 62살 치아보험 & 63살 치아보험 살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4.0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흔히 하루 세 번 양치질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부족하다. 왜냐하면 칫솔모가 닿지 않는 곳에 각종 세균이 여전히 남아 있을 수 있으며 플라그 등이 계속해서 쌓이게 되면 충치도 생기지만 잇몸이 내려앉는 등 여러 질환을 맞닥뜨릴 수 있다. 그러므로 정기적으로 치아 상태가 괜찮은지 여부를 계속 체크할 수 있도록 환경을 준비해야 한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대부분 동의하는 부분은 비용이 만만치 않다는 점이다.

실제 우리나라는 다른 병원과 달리 치과 치료에서는 환자 부담 비율이 상대적으로 굉장히 높은 편이다. 공단 차원에서 제도의 적용에 따라 총비용의 일부를 대신해 부담해주기도 하지만 치과에서 받는 치료는 이러한 보장을 받기가 힘든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치아는 영구치가 한 번 난 이후 노후가 될 때까지 사용해야 하므로 치아보험에 가입하는 방법을 택해 비용 부담감을 줄여 치아 상태를 잘 확인해 늙을 때까지 관리하는 것을 우선순위로 정해야 한다.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는 상품에 관해 필요한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하나의 수단이기도 하다. 

이 상품은 치아 혹은 구강에 생긴 내적 혹은 외적 요인으로 인한 문제를 치료받을 때 드는 비용 중 한도 내에서 정해진 대로 보장해주는 것이다. 치과에서 받는 치료의 평균 비용이 약 50만 원 후반대를 맴돌고 있다는 점을 생각해봤을 때 상품을 사전에 가입해 두는 것이 나중을 위한 투자가 될 수 있다. 지금 당장 보험료를 아끼기 위한 차원에서 상품 가입을 하지 않으면 되레 치료비로 더 큰돈을 쓰는 셈이 되기 때문이다.

실제 상품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노후가 길어지고 있는 요즘과 같은 시대에 치아 보장 상품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치과 치료에서 종합 구강검진이나 정기 검진 비용, 발치나 파노라마 사진 및 치료 목적으로 진행되는 스케일링 등만이 급여 치료로 구분되어 있다. 그래서 그 나머지 치료는 사실상 모든 치료비를 개인이 직접 내야 하는 것이 현실이다. 보존 치료와 보철 치료 등 여러 치료 종류에 대해 각 상품에서 어떻게 보장하고 있는지를 상세히 알아보는 것이 최우선이다.

여기서 말하는 보존 치료는 충치 등이 생겼을 때 최대한 치아를 그대로 보존하기 위해 따로 발치를 하지 않는 것이다. 그래서 치아를 그대로 유지하는 대신 삭제 처리가 된 치아 부분을 충전하거나 덮어 씌우는 형태로 치료를 받게 된다. 충전 치료 중 아말감과 글라스 아이노머는 급여 치료로 인정돼 비용을 분담하지만 일부 치과에서는 해당 충전 재료를 사용하지 않기도 한다. 비급여 적용 대상인 레진과 강화 레진 및 세라믹, 금 등이 있는데 가격대는 몇만원 이상부터 많게는 몇십만 원까지 웃돈다. 삭제 범위에 따라 사용하는 재료의 양에 따라서도 비용이 달라질 수 있다.

보철 치료는 보전 치료보다 더 큰돈의 치료비가 들 수 있다. 이는 치아 기능이 완전히 소실돼 더는 이용 불가능한 상황에 이른 경우 치아를 뽑은 다음 여러 방법으로 인공 치아를 대체할 수 있도록 하는 치료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임플란트가 보철 치료에 해당한다. 젊은 사람들 중 잇몸 관리가 잘 안 되어 있거나 외부의 충격으로 인해 치아 파손이 심각한 경우에도 임플란트를 받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 수입산에 비해 국내산 재료를 이용한 임플란트 치료비가 덜 들어가긴 하지만 여전히 몇백만 원의 비용 부담을 져야 하는 것이 사실이다.

보철 및 보존 치료에 대한 보장 가능한 횟수나 보장 가능한 기간 등은 진단형과 무진단형 중 어떤 것으로 고르는 지를 기준으로 나눠진다. 무진단형은 가입 과정이 편리하지만 보장금액이 완전히 지급되지 않는 면책기간과 정해진 금액의 일부 부분만이 지급되는 감액기간이 적용돼 보장 개시가 바로 이루어지지 않는다. 또한 보장 횟수도 제한될 수 있으므로 약관을 자세히 읽어봐야 한다. 이 부분을 포함해 보험료 정보 등을 모두 확인하고 나아가 상담이 필요하다면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참고해 보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인터넷에서 치아보험 준비를 시작할 수 있으므로 시간적으로도 크게 여유로워질 수 있을 것이다.  61살 치아보험, 62살 치아보험, 63살 치아보험 등 60세이상치아보험에 대한 정보 확인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