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험비갱신형가격 알아보고 72세 암보험 및 84세 암보험 보장한도 비교해보기
상태바
암보험비갱신형가격 알아보고 72세 암보험 및 84세 암보험 보장한도 비교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3.1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간의 삶은 유한하다. 따라서 삶과 죽음이 존재하는데 사람들의 사망 원인을 확인해보면 대다수의 사람들이 질병으로 사망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뉴스를 확인하며 큰 사고, 자동차 사고로 인한 사망이 제일 많다고 생각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다. 사망 원인 1위부터 3위까지 모두 질병에 해당된다. 그중에서도 압도적인 1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는 '암'이라는 질병은 지금까지의 의료기술로 치료가 불가능한 질병 중 하나이다. 물론 암의 종류에 따라서 완치율이 100%에 근접한 경우도 있지만 완벽하게 암을 고칠 수 있는 기술이 현재까지는 존재하지 않는다.

그래도 암이라는 질병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이 과거보다 조금씩 변화하고 있으며 현재는 유일한 대비책이 암보험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암보험이란 암이라는 질병으로 진단을 확진받았을 때 진단금과 더불어 입원비와 수술비 등에 대해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장 상품이다. 암을 자세하게 풀이하자면 '악성종양'이라고 부르는데, 악성종양의 경우에는 증식 속도가 매우 빠르고 주변 조직으로의 침윤이나 전이가 빠르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사망 원인 부동의 1위인 암을 제대로 방어하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활용하여 비교해야 한다.

암보험은 치아보험처럼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존재하는데, 면책기간이란 보험에 가입했지만 보장을 받을 수 없는 기간이며 감액기간이란 보험에 가입했으나 가입 금액의 일부에 대해서만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금액이다. 즉, 두 가지 기간 모두는 제대로 된 보장을 받을 수 없다는 것'이며 암보험을 제대로 알아보기 위해서는 이 부분에 대해서도 명심하며 비교해주어야 한다. 어떤 암보험은 면책기간이 길거나 감액기간이 짧을 수 있고 반대의 보장 상품도 보험사에 따라서 다양하게 존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일반적인 대부분의 사람들은 신체 부위에 '암'이라는 단어만 붙이면 암이라고 생각하지만 보험사에서는 암을 다르게 구분하고 있다. 먼저 일반암의 경우, 가입금액의 100%를 지급하며 위암과 간암 그리고 폐암 등을 뜻한다. 고액암도 일반암에 포함되지만 치료 시 고액이 필요하다는 점 때문에 고액암으로 분류되어 있다. 소액암의 경우 고액암과 반대로 치료가 용이하다는 뜻이며 일반암 가입금액의 10~20%에 해당하는 보험금을 지급한다. 마지막으로 유사암은 암이지만 암의 특징이 거의 존재하지 않고 가입금액의 10~20%에 해당하는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암보험에서 진단금은 암보험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데, 암 확진 후 서류만 제출한다면 바로 지급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만큼 중요하게 생각되는 보장이라고 할 수 있으며, 수술비와 입원비 역시 암에 걸린 사람에게 유용한 보장이다. 만약 실비보험에 가입되어 있을 경우 실비보험을 통한 보장을 받고 암보험 보장을 중복으로 받을 수 있으니 암에 대한 관심이 높다면 암보험은 필수로 준비하여 보장 받아야 한다. 

암보험이 질병과 관련된 보장상품이므로 자신의 과거 질병 이력 때문에 가입 여부에 대해서 물어보는 사람들도 존재하는데, 질병 이력이 있어도 유병자로 보험에 대해서 알아본다면 충분히 암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유병자 암보험의 경우 일반적인 암보험과 다른 고지사항을 가지고 있으므로 주의해서 살펴봐야 하며 사실대로 고지하지 않을 경우 추후에 보험의 보장을 받을 수 없거나 취소되는 상황까지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암보험 가입을 포함한 어떤 보험에 가입하더라도 고지의무는 반드시 사실대로 명시해야 한다.

암보험에 대해서 오랜 시간 공부한 사람이라면 이차암과 재발암에 대해서 알 수 있지만 일반적인 사람이라면 이차암과 재발암이 혼란스러울 수 있다. 이차암이란 먼저 발생한 암세포와는 무관하게 다른 부위에서 새로 발생한 암이나 1차로 발생했던 암세포가 다른 부위에서 자라난 암을 모두 포함하는 개념이다. 하지만 재발암의 경우에는 암세포 제거 후 그 자리에 다시 발생하는 암을 뜻한다. 또한 재진단암과 재발암 역시 구분되는 용어이므로 암보험을 준비할 때 주의해서 알아봐야 한다.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암보험비갱신형가격 및 암보험 보장한도,  72세 암보험, 84세 암보험 같은 고령자를 위한 암보험도 알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