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상해보험 및 동양생명플러스상해보험 & aig베스트건강상해보험 꼼꼼하게 비교해보기
상태바
교보상해보험 및 동양생명플러스상해보험 & aig베스트건강상해보험 꼼꼼하게 비교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3.07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간은 질병으로부터 신체적 손상을 겪을 수도 있지만 각종 상해로부터도 신체적 손상을 겪게 된다. 최근 문화와 여가의 발달로 외부활동을 하는 이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각종 외부활동으로 인한 상해 환자도 함께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상해가 발생하는 가장 흔한 이유는 추락, 낙상, 그리고 운수사고라고 한다. 70%의 상해 환자가 이러한 사고로 인해 발생한다고 한다. 

위와 같은 사고는 예고도 없이 갑작스럽게 누구한테나 찾아올 수 있는 사고이다. 따라서 이러한 상해에 대한 대비를 할 수 있어야 한다. 이는 '상해보험'을 통해 실천할 수 있다. 상해가 발생하면 가장 크게 걱정되는 부분 중 하나가 금전적인 부분이다. 각종 의료비도 문제이지만, 치료 기간으로 인해 수입이 감소하거나 영구적인 신체적 훼손으로 인해 원래 하던 경제활동을 중단해야 하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러한 일을 대비하기 위해 '상해보험'을 가입할 필요가 있다. 상해보험은 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sangha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anghae)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상해보험은 일상생활 중 발생하는 각종 상해를 보장할 뿐만 아니라, 차량 탑승 중 발생하는 교통 상해, 사망 진단금, 후유장해 진단금, 그리고 가족 생활비 등을 보장할 수 있다. 상해보험은 이렇게 사건사고로 인한 상해를 넓게 보장하지만 상해보험으로 보장을 받기 위해서는 상해가 발생하게 된 사고가 우연성, 외래성, 그리고 급격성이라는 세 가지 조건을 만족해야 한다. 세 가지 조건 중 단 하나의 조건이라도 충족하지 못한다면 상해보험으로 보장을 받을 수 없으므로 이에 대해 보다 구체적으로 알아볼 필요가 있다. 

먼저 우연성이란, 해당 사고가 전혀 예측하지 못했던 사고이냐를 따져보는 기준이다. 만약 고의성이 보이는 사고라면 상해보험으로 보장을 받을 수가 없다. 예를 들어, 자살이나 자해의 경우에는 고의성이 있다고 보기 때문에 상해보험의 보장을 받을 수 없다. 또한 외래성이란, 외부로부터 생긴 사고이냐를 따져보는 기준이다. 질병의 경우 신체 내부적인 원인으로 생긴 신체 손상이므로 상해로 보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급격성이란, 순간적으로 발생한 사고이냐를 따져보는 기준이다. 피해가 점진적으로 진행되는 경우에는 상해로 보장받을 수 없다. 

상해보험은 위와 같은 세 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사고로 인해 특정 상해 등급을 판정받은 경우에 보험료 납입을 면제해준다. 이는 보험사마다 조금씩 상이할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는 상해등급 1급, 2급, 3급, 4급, 5급, 6급, 또는 7급을 인정받거나 교통상해 50% 이상의 후유장해를 판정받는 경우에 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 심각한 상해나 후유장해를 얻게 되면 수입 감소가 불가피하게 발생할 확률이 크므로 이로 인해 보험료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느낄 수도 있다. 따라서 보험료 납입을 면제받게 되는 것이다.

상해보험은 다른 보험 상품과 달리 특이한 점이 있다. 바로 보험료를 측정할 때 피보험자의 직업을 따져본다는 것이다. 상해보험사는 피보험자의 직업을 상해위험 발생률을 기준으로 나누고 있다. A, B, C, D, 그리고 E로 나뉘며 A에서 E로 갈수록 상해위험 발생률이 높아지게 된다. A에는 상해위험이 적은 국회의원, 기업체 임원, 펀드매니저, 전업주부, 종교인, 비서, 회계사, 그리고 세무사 등이 포함된다. 그리고 E에는 상해 위험이 높은 선장, 헬기 조종사, 종군 기자, 스턴트맨, 곡예사, 차력사, 그리고 격투기 운동선수 등이 포함된다. 

상해보험은 이 외에도 알고 있어야 할 내용들이 많다. 보험을 가입하기 전에는 이러한 내용들을 알고 가입하는 것이 기본이라고 할 수 있다. 교보상해보험, 동양생명플러스상해보험, aig베스트건강상해보험 등 다양한 상해보험에 대한 각종 내용, 보험사별 차이, 그리고 예상 보험료 등에 대한 정보는 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sangha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anghae)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