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질병보험비교 확인과 80세가입보험 및 80세이상보험가입 & 85세보험 비교해보기
상태바
3대질병보험비교 확인과 80세가입보험 및 80세이상보험가입 & 85세보험 비교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2.2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중에는 보장 대상 등에 따라 다양한 보험이 판매되고 있다. 하나씩 필요해 보이는 듯하지만 모두 가입하게 되면 보험료 납입 관리도 쉽지 않을 수 있으며 보험금 청구 과정이 다소 복잡해질 수도 있다. 이뿐만 아니라 보험료도 더 많이 나오게 되는 경우 보험 유지에 차질이 빚어질 수 있다. 그러나 특정한 보장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각자 필요한 대로 특약을 구성해 보장을 받도록 하는 종합보험으로 준비한다면 보험료 납입 관리나 보험금 청구 등에서 간편해지기도 한다. 2018년을 기점으로 실비보험이 단독 판매되면서 실비보험과 종합보험은 서로 분리되었다.

실비보험에서 전반적으로 의료비를 보장하고 있다고 하지만 암 등과 같은 질병이나 수술비 등과 관련된 보장에서는 부족할 수도 있다. 더군다나 이러한 중증 질병은 막대한 치료비가 나올 수 있고 치료 기간이 길어질수록 경제 활동을 이어나가지 못하는 경우에는 생활비 등과 같은 현실적인 문제에도 직면할 수 있다. 그래서 실비보험만으로 모든 치료비 대비를 하지 못할 수 있기 때문에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에서 보험사별 종합보험의 특약 내용 등을 확인한 다음 준비할 것을 추천한다. 또한 해당 사이트에서는 80세가입보험, 80세이상보험가입, 85세보험 등 연령에 따른 보험 정보도 알아볼 수 있다.

특약의 종류가 한두 가지가 아니기 때문에 종합보험을 구성할 때 핵심적인 것 위주로 확인해야 한다. 물론 각자 가족력 등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더 위험한 질병 발병 가능성 등을 고려해 보장을 구성하는 것이 좋다. 종합보험의 특약을 살펴볼 때 제일 먼저 눈에 띄는 것이 진단비 지급과 관련된 특약이다. 이는 암, 심장 질환과 뇌혈관 질환을 확진받게 되었을 때 보험사에서 정해진 액수대로 진단비를 보장하는 특약을 뜻한다. 치료비를 낸 다음 보험사에서 보장하는 것이 아니라 확진 사실을 서류로 입증해 치료를 받기 전에 바로 받을 수 있다.

이러한 특약을 통해 지급되는 진단비는 여러 차례 보장되는 것이 아니라 최초 1회에 한해 지급된다. 또 진단비 특약이 보장 내에 포함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면책기간 중에는 보험금을 하나도 받을 수 없으며 감액기간 중에는 보험금의 일정 비율만큼만 지급된다. 면책기간은 말 그대로 보험사가 보험금을 계약된 대로 지급하지 않아도 되는 기간을 뜻하며 감액기간은 정해진 보험금에서 감액된 채로 지급해도 되는 기간을 뜻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보장 개시일이 본격적으로 언제부터 시작되는지 등을 약관 등을 통해 확실하게 파악하는 것을 권장한다.

진단비로 요양비 등으로 활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여러 종류의 수술을 받았을 때 드는 막대한 비용 청구에 대해서도 대비할 수 있도록 수술비, 입원비 특약에 관해서도 살펴야 한다. 질병이나 상해 때문에 특정 수술을 받아야 할 수 있는데 이럴 경우 일정한 입원 기간 동안 드는 비용이나 수술비 등을 보험을 통해 보장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수술의 종류는 가능한 폭넓을수록 더 유리해진다. 특정한 종류의 수술만을 범위에 포함하는 특약은 보장을 받기가 까다로울 수 있기 때문에 여러 보험사의 수술비 특약 중 그 종류가 되도록 광범위한 것 위주로 검색해 보도록 한다.

진단 의료서만 발급이 된다면 보건소나 의원, 병원, 종합병원을 포함해 상급 종합병원에 대한 입원 일당도 특약에서 인정해 보장이 가능해진다. 상품별로 다를 수 있으나 최대 180일 동안의 입원일당을 보장하기도 한다. 이외에도 운전자 관련 보장이나 사망 등에 대해서도 보장이 지급되도록 그 내용을 설계해 볼 수 있다.

일일이 필요한 것으로만 구성할 수 있어서 합리적인 보험료를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가령 암보험에서 지급하는 진단비에 비해 종합보험의 암 진단비의 한도가 상대적으로 낮아 보장금액이 부족한 경우도 더러 있다.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는 각자의 상황을 모두 반영해 어떤 보험사의 종합보험으로 결정하는 것이 좋을지를 생각해 볼 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3대질병보험비교 등 보험 상품의 비교를 할 수 있다. 한두 보험만을 확인하는 것보다 최대한 두루두루 살피는 것이 보험 가입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보험에서 제공하는 보장 내용은 물론 동일한 보장 내용에도 보험료 등 상이한 점이 발생하기 마련이므로 다양한 보험을 골고루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보험료도 미리 확인해 보고 상담 기능을 사용한다면 종합보험을 직접 준비하는 것이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닐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