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갱신형 간병인보험 다이렉트 알아보고 간병보험가입나이 및 간병보험가입연령 살펴보기
상태바
비갱신형 간병인보험 다이렉트 알아보고 간병보험가입나이 및 간병보험가입연령 살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2.2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은 인구 고령화가 크게 진행된 국가 중 하나이다. 이에 따라 각종 노인 질환들의 발병률 또한 급속도로 상승하고 있다고 한다. 치매도 노인 질환 중 하나로 볼 수 있다. 국립중앙치매센터에 따르면 이러한 치매 환자가 15분마다 1명씩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가정에 치매 환자가 있다면, 가족 구성원 중 한 명이 하루 평균 9시간 동안 치매 환자를 돌보게 된다. 그렇지 않으면 간병인을 고용하게 되어 엄청난 비용 문제를 떠 앉게 된다. 이에 따라 상당수의 가족 구성원들이 건강 악화의 문제나 경제적 문제를 앓고 있는 것으로 타나 났다. 

따라서 치매라는 질환을 대비할 수 있도록 '간병보험'을 미리 가입해놓는 것이 좋다. 또한 치매는 저 연령층에서도 발병률이 상승하고 있는 질환 중 하나이다. 이에 따라 본인이 현재 65세 미만이거나 건강하다고 하더라도 치매 발병을 고려하여 간병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권장된다. 이러한 간병보험은 보험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r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e)를 통해서도 가입할 수 있다. 보험설계사를 만나기 위해 먼 거리를 이동하기 어렵거나 바쁜 스케줄로 인하여 시간이 부족한 이들은 이러한 온라인 가입방식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다.

간병보험 또한 생명보험사 상품과 손해보험사 상품으로 나뉜다.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는 여러 가지 차이점이 있지만, 간병보험에 특정하여서는 치매 분류 기준에 대해 차이가 크게 발생하기도 한다. 생명보험사는 치매를 판단하기 위하여 주로 임상 치매 평가(CDR) 척도를 이용한다. 그러나 손해보험사는 치매를 판단하기 위하여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인정하는 장기요양 등급을 이용한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정부기관 중 하나이므로 장기요양등급을 인정하는 데 있어 훨씬 까다롭다고 한다. 그러나 그만큼 확실하게 치매를 판단할 수 있다. 

임상 치매 평가(CDR)란 인지기능과 사회기능의 정도를 측정하는 검사 중 하나이다. 보험사에게 임상 치매 평가(CDR)로 치매를 증명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또는 신경과 전문의를 통해 해당 평가를 진행하도록 해야 한다. 임상 치매 평가(CDR)는 1등급에서 5등급까지 총 다섯 가지 등급으로 분류된다. CDR 1등급이나 CDR 2등급은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이 없는 경증 치매로 분류되며 CDR 3등급, CDR 4등급, 그리고 CDR 5등급은 다른 사람의 손길이 필요한 중증 치매로 분류된다.

간병보험 특성상 보험 가입자가 치매에 걸려 보험가입 사실 자체를 잊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한다. 따라서 간병보험을 가입할 때에는 '대리청구인 제도'나 '보험금 지급 계좌 사전등록 제도'를 만드시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이러한 제도들은 치매로 인하여 피보험자 스스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없게 된 경우를 대비한 제도이다. 대리청구인 제도는 보험금을 본인이 아닌 타인이 청구할 수 있도록 보험금 대리 청구인을 미리 지정하는 제도이다. 또한 보험금 지급계좌 사전 등록제도는 보험급 지급 계좌를 미리 지정하여 자동 이체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제도이다. 

간병보험은 30세부터 최대 75세까지 가입이 가능한 상품이다. 따라서 가입 기간이 매우 길어질 수도 있는 보험 상품이므로 본인이 가입 사실을 잊어버리는 경우를 대비하여 반드시 위와 같은 제도들을 활용하도록 해야 한다. 간병보험의 계약 종료 시점은 피보험자의 나이가 80세에서부터 최대 100세가 되는 시점이다. 이는 보험사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다. 평균 기대수명이 계속해서 늘어나는 추세이므로 보장기간이 최대한 긴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간병보험은 보험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r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e)를 통해서 필요한 정보들을 얻을 수도 있다. 보험사별 간병보험 정보들이 정리되어 있으므로 보험사를 선택하는 데 있어 큰 도움이 된다. 또한 피보험자의 인적사항을 간단히 기입하여 1:1 상담서비스를 신청할 수도 있다. 이를 통해 간병보험 상품이나 구성에 대한 조언을 얻을 수가 있다. 보다 전문적인 보험 지식을 가진 상담원이 상담을 진행하므로 비갱신형 간병인보험, 간병인보험 다이렉트, 간병보험가입나이, 간병보험가입연령 등 다양한 정보들을 보다 확실하게 알아보고  상품을 구성을 할 수 있게 된다. 해당 보험 비교사이트를 통해서는 다양한 보험 상품을 온라인 가입할 수 있다. 온라인 가입은 오프라인 가입과 달리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