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어린이보험 및 엔젤어린이보험 & 우리아이플러스보장보험 꼼꼼하게 비교해보기
상태바
라이나어린이보험 및 엔젤어린이보험 & 우리아이플러스보장보험 꼼꼼하게 비교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2.22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갑작스럽게 질병이나 상해가 찾아오게 되면 우리가 영위하고 있던 평범한 일상생활이 얼마나 소중했는지 그제야 깨닫게 된다. 질병이나 상해가 발생한다면 우리는 신체, 정신적인 고통은 물론이고 경제적인 부담까지도 떠안을 수 있다. 그래서 이런 위험을 대비하기 위해서 사람들은 여러 가지 대비책을 마련하게 된다. 그중에서도 하나의 방도로 꼽을 수 있는 것이 바로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다. 안정적이고 건강하게 삶을 누리기 위해서 노력하는 것은 물론이고, 나이나 성별에 관계없이 언제든지 생길 수 있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서 다양한 보장을 제공하는 보험에 가입하는 준비를 할 수 있겠다.

특히나 성인보다 면역력이 떨어지고 위험에 쉽게 노출될 가능성이 있는 어린이는 더더욱 보험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상황이 많이 생길 수 있다. 그래서 오늘은 어린이보험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한다. 임신이나 출산을 준비하고 있는 가정, 혹은 이미 어린아이를 양육하고 있는 가정이라면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를 통해서 어린이보험에 대해서 알아보는 것이 권해진다. 어린이보험을 이미 주변에서 익히 들어 잘 알고 있는 사람이라도 혹은 어린이보험을 처음 알게 된 사람이라도 이 글을 잘 읽어본다면 생소하지 않게 느껴질 것이다.

모든 보험 상품이 다 마찬가지이지만, 어린이보험처럼 보장 대상이 뚜렷하게 정해져 있는 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더욱 신경 써야 하는 사항들이 몇 가지 있다. 오늘은 어린이보험에 대해서 잘 모르는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충분히 보험 선택에 도움을 크게 받을 수 있도록 어린이보험에 대한 중요 사항을 몇 가지 짚도록 하겠다. 본격적인 이야기에 앞서서, 일단 어린이보험이라고 해서 가입할 수 있는 대상이 어린이만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다.

어린이보험이라는 명칭만 들어보면 초등학생 정도의 어린이만 가입할 수 있는 보험 상품이라고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사실 어린이보험의 가입 대상 연령은 만 30세 미만으로 정해져 있다. 이름과는 달리 어린이가 아니라 이미 성인인 사람도 충분히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인 것이다. 이름만 듣고 어린이만 가입할 수 있다고 생각해 버리면, 어린이보험의 혜택을 충분히 누릴 수 있는 연령인데도 불구하고 가입을 애초에 시도조차 하지 않을 수 있다.

흔히들 보험은 더 어릴 때 가입할수록 더 많은 보장을 받을 수 있다고 말하고는 한다. 일정 부분 일리가 있는 말이다. 보험사에서는 더 어리고 건강한 사람들에게 더 많은 보장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반대로 말하면 나이가 들었거나 이미 질병을 앓은 적이 있는 사람은 보험을 쉽게 가입할 수 어려워질 수 있다. 어린이보험은 성인보험보다도 보장 내용과 보험료가 더 유리한 조건으로 가입할 수 있는 보험 상품 중에 하나이다. 보험사 입장에서도 만 30세 미만의 사람만 가입할 수 있는 어린이보험 상품의 보장을 더 크고 넓게 주는 것이 가능하다.

그래서 아직 어린이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나이대의 성인이라면, 일반적인 성인 보험 상품보다 어린이보험 가입을 준비하는 것이 더 좋을 수 있다. 어린이보험에 가입하게 되면 성인보험과는 달리 의무 연계 사항이 따로 없다. 게다가 같은 보장을 받으면서도 성인보험보다 더욱 저렴한 보험료로 이용해볼 수 있는 상품이다. 그렇기 때문에 만 30세 미만이라면 보험 가입을 준비할 때 어린이보험이라는 선택지에 대해서도 충분히 숙고해보는 것이 추천된다.

어린이보험은 보험 대상자가 어린아이이니 만큼, 보험의 만기 기간을 설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성인이 직접 어린이보험에 가입하는 경우도 물론 있을 수 있지만 부모님이 어린 자녀를 대신해서 보험 가입을 준비하는 경우라면 만기 기간을 설정할 때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추천된다. 

그러나 만기 기간을 100세까지 지나치게 길게 잡는다면, 이것이 나중에 성인이 된 아이에게는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다. 아이가 성인이 되어서 경제적으로 독립하게 되면 보험도 부모로부터 연계받아서 본인이 직접 내게 될 것이다. 그런 상황이 왔을 때 아이가 선택하지 않은 너무 긴 보장 기간은 아이에게 보험료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어린이보험은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를 통해서 보험료와 보장의 균형을 잘 잡아서 만기 기간을 설정하는 것이 권해진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라이나어린이보험, 엔젤어린이보험, 우리아이플러스보장보험 등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을 확인하고 비교해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