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하이카운전자보험 및 DB손보운전자보험 & 한화운전자보험다이렉트 자세히 확인해보기
상태바
현대해상하이카운전자보험 및 DB손보운전자보험 & 한화운전자보험다이렉트 자세히 확인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1.2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로교통공단이 발표한 2020년 자료를 살펴보면, 교통사고가 가장 적게 나는 요일은 일요일이라고 한다. 일요일은 여러 사업장의 휴무 요일로서 직장인들이 출퇴근이나 근로 활동을 위해 차량을 운행할 필요가 없다. 그러나 이러한 일요일을 제외하면 요일별 사고건수에 큰 차이가 없다.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는 출퇴근이나 근로 활동을 위해 차량을 운행하다가 교통사고를 발생시키는 일이 적지 않게 발생하는 것이다. 대한민국은 인구 밀집도가 매우 높은 까닭에 교통 번잡이 흔하게 발생한다. 이러한 교통 번잡은 출퇴근 시간에 가장 심화되는 경향을 보인다. 

따라서 본인이 아무리 능숙한 운전자라고 하더라도 상황이 여의치 않으면 한순간에 교통사고 가해자가 될 수도 있는 것이다. 따라서 이러한 최악의 경우를 대비하여 '운전자 보험'에 가입해놓는 것이 추천된다. 운전자보험은 운전자 본인을 보호할 수 있는 상품이다. 핵심적으로는 교통사고를 일으켜 가해자가 되어버린 운전자 본인을 보장해준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운전자보험은 보험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통해서 다이렉트 가입이 가능하다. 

운전자 보험의 3대 핵심 보장에는 교통사고 처리 지원금 보장, 벌금 보장, 그리고 변호사 선임 비용 보장이 있다. 교통사고 처리 지원금이란 교통사고 가해자로서 지불해야 하는 형사합의 지원금이나 중상해 교통사고처리 지원금을 말한다. 보험사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나 최대 보상금액은 3,000만 원 정도이다. 변호사 선임 비용은 교통사고 가해자로서 구속되거나 공소 제기되는 경우 변호사를 선임하면서 발생하는 비용을 말한다. 상품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나 보통 최대 보상금액은 500만 원 정도이다. 

벌금은 교통사고를 발생시켜 타인에게 신체적 피해를 입힌 경우, 도로교통법 151조에 따라 벌금형이 확정 판결되어 부과되는 금액이다. 과거에는 이에 따라 가장 크게 부과될 수 있는 벌금형이 2,000만 원이었다. 그러나 2020년 3월 25일 이후로 '민식이법'이 시행되면서 최대 벌금형이 3,000만 원으로 늘어나게 되었다. 민식이법이란 스쿨존에서 타인에게 신체적 피해를 입힌 교통사고를 발생시키는 경우 적용되는 법이다. 이러한 민식이법의 시행과 함께 운전자보험도 벌금 보장 특약의 최대 보상 금액을 2,000만 원에서 3,000만 원으로 늘리게 되었다.

따라서 2020년 3월 25일 이전에 운전자보험을 구성한 이들은 이러한 벌금 보장 특약에 대한 보장을 리모델링해야 한다. 기존에 있던 운전자 보험을 해지하거나 또 다른 운전자보험을 가입하는 일은 지양하도록 해야 한다. 운전자보험은 해지하는 경우 손해를 볼 수밖에 없는 구조이며, 두 개 이상의 운전자보험을 가입하더라도 중복 보상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이러한 운전자보험을 자동차보험의 '법률비용 지원 특약'과 비교하는 경우가 많다. 자동차보험의 법률 비용 특약도 운전자보험이 보장하는 형사합의금, 벌금 비용, 그리고 변호사 선임 비용을 모두 보장한다. 다만, 자동차 보험은 자동차에 귀속되는 계약으로서 계약한 자동차가 발생시킨 교통사고만 보장한다는 특징이 있다. 그러나 운전자 보험은 운전자에게 귀속되는 계약으로서, 운전자가 어떤 자동차를 운행하든지 교통사고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가 있다. 그 외에도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보험이 보장하지 않는 운전자 사망 보험금이나 후유장해 보험금 등을 함께 구성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따라서 자동차보험 법률 비용 지원 특약과 운전자보험 사이에서는 운전자보험이 운전자에게 있어서는 우세하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운전자보험은 보험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통해 상품별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운전자보험도 현대해상하이카운전자보험, DB손보운전자보험, 한화운전자보험다이렉트 등 다양한 상품이 존재하고 있다. 이에 따라 상품별 차이가 상당할 수 있으므로 본인에게 맞는 운전자보험 상품을 찾도록 해야 한다. 또한 해당 비교사이트를 이용하게 되면 본인에게 맞는 운전자보험 상품 종류와 상품 구성을 추천받고 가입을 진행할 수도 있다. 나아가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상담 서비스는 실시간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질의 과정에서 소요되는 시간도 아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