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가입금액 알아보고 자동차보험21세 및 자동차보험만22세 꼼꼼하게 비교해보기
상태바
자동차보험가입금액 알아보고 자동차보험21세 및 자동차보험만22세 꼼꼼하게 비교해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2.01.1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차량에 탑승한 운전자에게 자동차는 하나의 인격체와 같다. 이 말은 자동차에게 위협되는 행동이 운전자 본인에게 가하는 위협과 동일시된다는 것이다. 때문에 도로 위에서의 사고를 대비하기 위한 자동차보험이 주목을 받았었다. 그러나 사고가 발생하지 않으면 보장을 받지 못하니 오랜 시간 무사고의 운전 경력을 자랑하는 사람들은 자동차보험에 대한 회의적인 시각을 보여주고 있다.

당연한 것이 사고가 발생하지 않았기에 자동차보험의 배상 및 보장의 필요성을 느끼지 않았을 것이고 이로 인하여 자동차보험의 필요성을 공감하지 못하게 되는 것이다. 하지만 자동차사고는 언제 어디서나 발생할 수 있고 개인의 실수가 아닌 타인의 실수가 본인에게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자동차가 도로 위의 흉기로 불리고 있는 만큼 자동차사고로 인한 2차 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자동차보험을 잘 선택해야 한다. 그러나 요즘에는 스스로 여러 보험사의 자동차보험을 비교하는 것이 버거워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활용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비교사이트를 활용한다면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자동차보험을 잘 이해하지 못한다면 자신의 의도대로 자동차보험을 준비하기 버거울 수 있다. 따라서 기본적인 내용에 대해서 알고 있어야 한다. 자동차보험에서 가장 기본적인 부분 중 하나는 자동차보험의 가입에 대한 부분으로서 첫 가입 후 매년 갱신해야 한다는 점이다. 갱신 시 보험료가 오르거나 내려갈 수 있는데 사고 경력이 없다면 보험료는 지속해서 떨어지게 된다. 하지만 사고가 있는 경우 보험료의 할인되지 않고 오히려 할증이 붙을 수 있으니 자동차보험료를 꾸준하게 낮추기 위해서는 '안전운전'이 필수이다.

자동차보험의 기본적인 부분 중 또 다른 하나는 배상과 보장에 대한 부분이다. 일반적인 보험은 가입한 사람을 위한 보장으로 보험이 구성되지만 자동차보험은 사고 시 상대방을 위한 배상과 본인을 위한 보장으로 나뉘며 배상이 더 중요한 부분으로 분류된다. 그리고 정해진 배상을 가입하지 않을 경우 과태료가 부과되므로 반드시 준비해야 하는데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이 꼭 가입해야 하는 담보이다. 대인배상은 1과 2 중에서 1만 해당되며 대물배상의 가입금액은 2천만 원로 구성할 경우 과태료가 부과되지 않는다. 그 이상의 배상과 보장은 개인의 선택에 따라서 달려 있는데 최대한 넓은 보장으로 보험을 구성하는 것이 사고에 대한 올바른 방지이자 경제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자동차보험에 대한 관심도 필요하지만 자동차보험료와 관련된 정보도 중요하게 생각된다. 그중에서 운전자의 범위에 대한 내용은 보험료와 직결되기 때문에 인지하고 있는 것이 좋다. 자동차의 운전자 범위는 최대한 1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으며 1인 이상의 운전자를 설정할 경우 보험료가 높아지게 된다. 보통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 개인 차량일 경우 본인 또는 배우자까지 운전할 수 있는 범위로 설정한다. 그렇지 않다면 본인 1인으로 범위를 한정시키는 것이 보험료를 낮출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이다. 만약 누구나 운전해야 하는 차량으로 자동차보험의 운전자 범위를 설정하게 된다면 가장 높은 보험료를 감당해야 할 수 있다.

자동차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자동차보험 가입도 증가하고 운전자 경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제도에 대한 관심도 뜨거워지고 있다. 운전자의 경력을 인정받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남성의 경우 군대에서 운전병으로 근무한 경험은 해당된다. 여성은 자동차보험에 가입하기 전 다른 자동차보험의 운전자로 지정이 되어 있을 경우에는 추후 경력자로 인정받을 수 있으며 보험료 할인까지 가능하다. 이렇게 다양한 부분을 체크하고 비교하는 것이 개인에게 쉽지 않을 수 있다. 따라서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통해 자신에게 잘 맞는 운전자보험을 분석하고 비교할 필요가 있다. 비교사이트에서는 자동차보험21세나 자동차보험만22세 등 연령대별 상품의 자동차보험가입금액을 비교하고 알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