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암보험 vs 동양생명 수호천사 실속 하나로 암보험 및 라이나생명실버암보험 알아보기
상태바
메리츠화재암보험 vs 동양생명 수호천사 실속 하나로 암보험 및 라이나생명실버암보험 알아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2.20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간은 영장류라고 불리고 다른 동물과 다르게 지능을 갖추고 있다. 그래서 본능적으로 자신에게 위협이 되거나 건강에 좋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기도 하지만 지식으로 계속해서 전달되어 왔기에 평균수명이 점점 증가하고 과학기술의 발전은 의학기술의 발전으로 이어지고 있는 것인데, 과거에는 장수에 초점이 맞춰졌다면 현재는 많은 사람이 젊게 살기 위한 방법을 찾아가고 있다. 예전에는 어려 보인다는 말이 좋지 않은 말이었으나 요즘에는 동안이라는 말이 칭찬이 되어버렸다. 미의 기준과 건강의 기준이 시대에 따라서 변화하듯이 건강을 관리하는 방법도 변화되고 있다.

그래서 그런지 건강하면 빼놓을 수 없는 보험의 트렌드 역시 조금씩 변화하고 있는데 보험 중에서 가장 인기가 높고 많은 사람이 가입하는 암보험 역시 시대에 따라서 조금씩 변화하고 있으며 각 시기에 맞게 암보험의 보장도 조금씩 달라지고 있다. 이러한 변화를 일반 사람이 알아채는 것은 결코 쉽지 않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보험 찾기는 굉장히 어렵다. 하지만 자신의 시간을 투자하지 않고 다양한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바로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에서 자신에게 맞는 여러 회사의 보험을 비교하고 전문가들의 합리적인 판단을 참고하여 보험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특화되어있다.

보험 중에서도 제일 중요하다고 말하는 암보험은 암을 위해서 가입하는 보험인데 암이라는 질병은 아직까지 완치가 불가능한 질병 중 하나이다. 물론 암의 종류에 따라서 90% 이상의 완치율을 보여주기도 하지만 아직 100%의 치료를 보여주지 못하고 있으며 많은 사람이 암으로 사망하기에 암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이 사실이다. 그리고 암이라는 질병은 치료뿐만 아니라 경제적인 부분에서도 큰 부담이 될 수 있으므로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은데 은행 저축으로 암을 대비한다는 것은 한계가 있기에 암보험에 잘 가입해두는 것이 중요하다.

암보험에 잘 가입하기 위해서는 여러 요소를 확인해야 한다. 우선 자신이 가입하려는 암보험의 보험료를 정해야 한다. 암보험의 보험료가 중요한 이유는 보험이라는 상품의 특성상 오랜 시간 납부해야 한다. 만약 납부기간을 지키지 못하고 중간에 해지할 경우에는 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것과 같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보험료를 중요하게 생각하여 자신에게 부담되지 않는 금액으로 가입하는 것이 암보험에 가입하는 첫 번째 단계라고 할 수 있으며 그다음으로 가입 유형과 보장에 대해서 알아보는 것이 좋다.

암보험의 가입유형은 개인의 상태에 따라서 다양하게 나눌 수 있다. 크게 갱신형과 비갱신형 또는 일반형과 해지환급금 미지급형으로 분류하여 설명할 수 있는데, 갱신형과 비갱신형은 처음 가입 시 보험료는 저렴하지만 보장기간 동안 보험료를 계속 납부해야 한다. 갱신 주기마다 보험료 상승 가능성이 있는 갱신형과 처음 가입 시 보험료가 부담될 수 있으나 자신이 정한 납부기간이 지나면 더 이상 보험료를 납부하지 않고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비갱신형으로 나눌 수 있다. 두 가지 유형의 가장 큰 차이는 보험료인데 조금이라도 저렴한 것을 원한다면 갱신형으로,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다면 비갱신형으로 가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암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반드시 암의 분류에 대해서도 인지하고 있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신체 기관 뒤에 '암'이라는 단어가 붙으면 모든 암에 해당한다고 생각하지만 보험업계에서는 모든 암을 동일하게 판단하지 않으며 다른 기준으로 분류하고 있다. 그래서 암을 진단받더라도 자신이 생각한 만큼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을 수 있는데, 너무 어려운 사람이라면 일반암과 유사암에 어떤 항목이 포함되는지 구분하는 것만으로도 암보험 가입 시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암보험에 잘 가입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기준이 있고 방법이 있다. 그중에서도 자신에게 잘 맞는 상품을 찾는 것이 중요하며 바쁜 현대인들을 위하여 요즘에는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통해서 메리츠화재암보험, 동양생명 수호천사 실속 하나로 암보험, 라이나생명실버암보험 등 다양한 상품들을 비교할 수 있다. 게다가 많은 전문가의 조언도 들을 수 있어서 신속 정확하게 자신이 원하는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는 것이 아주 큰 장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