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배상책임보험자기부담금 견적과 삼성화재책임보험 및 현대해상일상생활배상책임보험 알아보기
상태바
일상생활배상책임보험자기부담금 견적과 삼성화재책임보험 및 현대해상일상생활배상책임보험 알아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2.1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류에게 획기적인 발전을 가져다 준 여러 발명품이나 발견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불은 인간의 번식을 위해서 가장 필요한 발견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불이 없었으면 맛있는 음식은 꿈도 꾸지 못했을 것이고 혹독한 계절도 버티지 못했을 것이기 때문에 불은 인간에게 가장 필요한 발견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런데 불은 반대로 인간에게 굉장히 위협적이고 무시무시한 재앙을 가져다 주는 존재이기도 한데 강도가 칼을 들면 흉기이지만 의사가 칼을 들면 명기가 되는 것처럼 불 역시 마찬가지이다.

인간은 불을 다루면서 생기는 화재상황을 화재보험으로 대비하곤 하지만, 사람들은 건강보험만큼 중요한 화재보험에 대해서 간과하는 경향을 보이곤 한다.

그래서 화재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fir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fire)에서 일상생활배상책임보험자기부담금 같은 다양한 요건들을 확인하고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우선 화재보험은 크게 다중이용업소에서 의무적으로 가입하는 화재보험과 개인이 자신의 집을 위해서 가입하는 화재보험으로 나눌 수 있으며 화재보험의 가장 큰 특징은 화재사고로 인한 피해에 대해서 보장해준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화재사고가 발생하면 화재 손해만 보장하는 것이 아닌, 보험업계에서는 화재사고로 발생하는 거의 모든 손해에 대해서 꼼꼼하게 보장받을 수 있는 체계를 갖추고 있다.

화재보험에서 배상하는 손해는 크게 두 가지가 있으며 재산손해와 배상손해로 구분된다. 재산손해는 말 그대로 재산의 피해를 의미하며 화재로 인한 손해는 다시 직접손해와 소방손해 그리고 피난손해로 구분하여 설명할 수 있는데, 세 가지 손해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지는 못하더라도 대략적인 개념에 대해서 알아야 한다.

직접손해란 화재 사고로 인하여 불에 타거나 그을림등에 의한 손해를 뜻하는 것이며 소방손해는 짐작할 수 있듯이 화재를 진압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손해를 뜻하고 피난손해는 피난지에서 5일동안 생긴 직접손해와 소방손해를 뜻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주택화재는 폭발이나 파열에 대해서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에 화재보험에 대비하여 돈을 저축하는 것보다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훨씬 더 효율적인 방법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 것이다.

두 번째로 비용손해는 잔존물제거비용과 손해방지비용 그리고 기타 협력비용을 뜻하는데 잔존물 제거 비용이란 사고 현장에서 잔존물의 제거를 위한 해체비용이나 청소 및 상차비용을 의미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위에서도 말했지만 화재를 위하여 돈을 저축하는 것보다 화재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훨씬 더 경제적이고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 화재보험에는 이 외에도 다양한 보장들이 존재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가장 대표적인 보장은 화재에서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벌금 보장으로서 화재사고 시 납부해야하는 벌금을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으로서 형법에 따라 벌금 확정판결을 받으면 보장받을 수 있는 특약이다.

그리고 주택 복구비용의 경우에는 화재 및 폭발로 인한 손해로 그 보험가액에 따라서 손해액 차액을 보장받을 수 있는 보장이며, 임시거주비는 주택 화재로 인하여 거주할 곳이 없을 때를 대비한 보장이라고 할 수 있다.

1일 10만원 한도 내에서 보장받을 수 있으며 한도는 회사마다 다르기에 꼼꼼하게 비교하고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과거와는 다르게 요즘 화재보험에는 집안에서 필수 가전이라고 꼽히는 가전제품을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에도 가입할 수 있으며 12대 가전제품은 텔레비전과 세탁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에어컨, 전자레인지, 공기청정기, 식기세척기, 의류건조기, 의류관리기, 제습기, 청소기를 포함하고 있다.

이제 화재보험은 화재로 인한 보장과 더불어 가정에서 필요한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상해와 관련된 보장도 선택할 수 있으므로 상해 보장이 부족한 사람들은 화재보험을 활용하여 보장을 더 두텁게 설정하기도 한다.

화재보험이라고 하지만 거의 모든 것을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이라고 생각해도 과언이 아니며 무엇보다 보험료가 저렴하기때문에 화재보험의 가입은 부담스럽지 않다.

그래서 화재보험의 인기는 계속되고 있는데, 개인이 여러 가지 회사를 비교하기는 힘들기에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fir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fire)를 통해서 확인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다. 삼성화재책임보험, 현대해상일상생활배상책임보험 등의 비교도 한 곳에서 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이용을 권장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