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장보험료적립보험료 알아보고 B형간염보균자보험 및 중풍보험 & 통풍보험 확인해보기
상태바
보장보험료적립보험료 알아보고 B형간염보균자보험 및 중풍보험 & 통풍보험 확인해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2.1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 상품을 가입하려면 상품 종류, 보험사, 가입유형, 그리고 특약 구성 등 고려해야 하는 사항이 매우 많다. 예를 들어, 건강보험 상품을 가입하고자 한다면 가장 먼저 어떤 건강보험 상품을 가입할 건지 고려해야 한다. 건강보험 상품에는 다양한 상품들이 존재하지만 가장 먼저 가입하는 상품은 보통 실비보험이 될 것이다. 하지만 실비보험은 '자기 부담금'이 발생하며 '실손의료비'만 보상하는 보험 상품이다. 따라서 이에 추가적으로 또 다른 건강보험 상품을 함께 가입하는 것이 권장되고 있다. 실비보험과 함께 여러 단독 보험들을 가입할 수도 있고, 실비보험과 함께 하나의 통합보험을 가입할 수도 있다. 

이 두 가지 선택지 중에서는 실비보험과 하나의 통합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일반적으로 더 합리적이라고 할 수 있다. 만약 본인이 보험료 납부에 대한 경제적 부담이 전혀 없으며, 각각의 보험 약관들을 정확히 이해하였으며, 나아가 보다 큰 가입금액을 원하는 경우에는 여러 단독 보험들을 가입하는 것이 유리할 수도 있다. 그러나, 실비보험과 함께 가입할만한 가장 합리적인 건강보험을 하나 찾고 있다면 통합보험이 안성맞춤이라고 할 수 있다. 통합보험은 하나의 상품으로도 각종 단독 보험을 모두 대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통합보험은 보험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를 통해서 가입할 수 있다. 

통합보험은 특정한 보장 내용이 규정된 단독 보험과 달리, 보험가입자의 니즈에 따라 보장 내용이 상이해질 수 있는 보험 상품이다. 특약 구성에 따라서 사망 진단비, 상해 진단비, 후유장해 진단비, 그리고 3대 진단비인 암, 뇌혈관질환, 심장질환까지 구성이 가능하다. 이러한 각종 진단비 외에도 질병이나 상해로 인해 발생한 수술비나 입원비 등도 구성할 수 있다. 심지어 상품에 따라서는 여기에 운전자 보장을 추가할 수도 있다고 한다. 이처럼 통합보험은 보장 범위가 매우 크게 넓어질 수 있는 상품이다. 

통합보험에서 가장 핵심적으로 구성하는 보장은 바로 '진단비'이다. 진단비는 실비보험이나 국민건강보험에서도 보장받을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피보험자가 치료를 오래 받게 되면 경제활동을 쉬거나 중단해야 할 수도 있다. 그렇게 되면 경제적 수입이 줄어들거나 아예 없어지게 되므로 경제적 어려움이 따라오게 된다. 따라서, 진단비를 반드시 구성하여 질병이나 상해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진단비는 질병 확진과 함께 바로 지급되는 보상이므로 본인의 필요에 따라 간병비, 요양비, 의료비, 또는 생활비 등으로 사용할 수가 있다. 

따라서 진단비는 본인의 경제적 여유에 따라 가능한 크게 설정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런데, 보상내용을 어떻게 설정하든지 유사시 보상을 받을 수 없는 경우도 있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한다. 이는 바로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의 적용 때문이다. 암 보장에 대해서는 면책기간이나 감액기간이 반드시 적용된다고 보면 된다. 면책기간에는 보상을 일절 받을 수가 없다. 그리고 감액기간에는 정해진 보상의 절반만 받을 수 있다. 따라서 유사시 정해진 보상을 모두 받으려면,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의 적용을 최대한 피할 수 있도록 통합보험 가입을 하루빨리 서두르는 것이 현명하다. 

하지만, 특약 구성이 불가피한 통합보험을 가입할 때에는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매우 많다. 이에 따라 가입이 늦어질 수도 있는 것이다. 따라서 통합보험을 보다 쉽고 빠르게 가입하고 싶은 경우에는 보험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보험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보험사별 특징을 보다 쉽게 파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본인에게 필요한 B형간염보균자보험, 중풍보험, 통풍보험 등을 추천받을 수도 있다. 만약 본인에게 특정 특약이 필요한지 불필요한지 애매하다면 해당 보험 비교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상담서비스를 이용하여 질문을 해볼 수도 있다. 이렇게 파악한 각종 정보들을 활용하여, 해당 비교사이트에서 '통합보험 다이렉트 가입'을 진행해볼 수도 있다. 다이렉트 가입을 진행하게 되면 오프라인 보험 계약에 비하여 최대 20%의 보험료가 절약된다고 하니 보장보험료적립보험료도까지 알아보고 가입할 것을 권장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