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태아보험 알아보고 현대해상태아보험가입시기 및 현대해상태아보험다이렉트 비교 확인해보기
상태바
현대태아보험 알아보고 현대해상태아보험가입시기 및 현대해상태아보험다이렉트 비교 확인해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2.0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신을 하고 나면 신경 써야 할 부분이 정말 많다. 산모의 건강 상태에 따라 아이도 영향을 받기 때문에 먹는 것 하나까지 모두 관리해야 한다. 또 가벼운 산책 등의 운동도 일정 시간 이상 매일 해 주는 게 좋다. 번거롭고 불편하더라도 모든 것이 아이의 건강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이런 과정들을 모두 감수하는 게 부모의 마음이다.

아이들은 면역력이 약하고 질병 노출도 쉽다. 그래서 아이를 위한 여러 준비 중 태아보험 가입도 상당히 신경을 쓰는 것 중 하나다. 출산 이후 아이에게 필요한 보장들이 부족하지 않도록 꼼꼼하게 준비해야 한다. 요즘은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baby/?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baby)에서 태아보험 관련 정보부터 가입까지 편하게 할 수 있으니 참고해 가입해보길 바란다.

태아보험과 어린이 보험을 같은 보험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다. 둘의 보장은 비슷한데 정확하게 말하면 어린이 보험을 가입할 때 태아 특약을 함께 가입한 보험을 태아보험이고 지칭한다. 태아보험은 가입은 출산 전 16주부터 22주 사이에 하지만, 보장은 출산을 하고 나서부터 받을 수 있다. 그리고 1년이 지나고 나면 자동으로 어린이 보험으로 바뀌어 필요한 보장들을 받게 된다.

사회가 변하면서 산모의 평균 나이도 증가를 했다. 과거에는 처음 출산을 하는 산모의 연령이 20대였는데, 이제는 30대가 됐다. 산모의 연령은 태아에 영향을 미칠 수 있고, 환경적인 요인 또한 태아의 건강에 영향을 미친다. 그로 인해 선천적인 질병이나 조산, 미숙아 등의 출산이 증가하고 있다. 그래서 태아보험을 가입할 때는 관련된 보장을 구성하는 게 좋다.

우선 저체중아 입원일당, 인큐베이터 특약이라고 하는 것을 선택해야 한다. 만약 아이가 태어났는데 체중이 2.5kg이라면 미숙아다. 이때는 출생 후 인큐베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데 태아보험의 특약을 가입해 두면 입원 3일째부터 일당 지급을 받게 된다. 또 아이들은 질병으로 인해 입원 치료를 받는 일도 많다. 그래서 입원비 보장도 꼼꼼하게 대비를 해 두는 게 도움이 된다.

선천이상에 대한 질병 입원비와 수술비 보장도 구성해야 한다. 장애가 있거나 선천성 질병이 있을 경우 의료비 부담이 생길 수 있으니 특약을 통해 보장을 구성하길 바란다. 이때 보장 자체가 어렵거나 발생할 확률이 굉장히 희박한 질병들은 제외를 하는 게 좋다. 특약을 다양하게 구성한다면 그만큼 든든한 보험 가입을 할 수 있지만, 보험료가 높아지게 된다. 그래서 현명하게 특약을 선택해 보길 바란다.

태아보험은 1차 기형아 검사를 받기 전에 가입하는 게 좋다. 아이의 건강과 산모의 건강이 가입에 바로 영향을 미치게 된다. 그래서 산모가 임신성 고혈압이나 당뇨가 있거나 기형아 검사에서 태아에게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보험 가입 자체가 어려울 수 있다. 그러니 해당 시기를 놓치지 말고 똑똑하게 보험 가입을 해야 한다.

태아보험을 가입할 때 손해보험사와 생명보험사의 차이 또한 구분해 보는 게 좋다. 두 가지 보험사는 보장에 차이가 있다. 생명보험사로 태아보험을 가입하게 되면 질병 보장을 좀 더 유리하게 받을 수 있다. 반대로 손해보험사를 통해 태아보험을 가입하면 실질적인 혜택이 좋다. 태아보험은 실손보장을 받는 손해보험사의 상품 가입이 높은 편이니 참고하길 바란다.

태아보험을 가입할 때 만기 나이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게 된다. 성인들도 평균 수명에 맞춰 보험을 100세 만기로 많이 가입하기 때문에 태아보험 역시 그런 선택을 고민한다. 하지만 태아보험을 가입할 때는 100세 만기가 길어 효율이 떨어질 수 있음을 염두에 둘 필요가 있다. 100세까지 보장을 받을 때 현재 화폐 가치로 적용한 보험이 그때까지 동일하다 할 순 없다. 또 만기가 길면 보험료 부담도 그만큼 증가해서 보장 금액을 부족하게 구성할 확률이 높다. 그래서 30세 만기가 합리적이다.

태아보험은 보험사에 따라 가입 혜택도 다르고, 보장 금액이나 전체적인 보험료 견적이 달라질 수 있다. 이런 이유로 하나의 보험만 가입하거나 타인이 추천하는 보험만 알아보고 가입하는 것보다 여러 보험을 비교해 보는 게 좋다. 자신이 가입하는 조건에서 가장 유리한 보험사는 개인마다 다를 수 있기 때문이다. 좀 더 빠르게 보험 상품을 살펴보고 싶다면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baby/?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baby)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현대태아보험, 현대해상태아보험가입시기, 현대해상태아보험다이렉트 등 필요한 정보만을 얻을 수 있어 이용을 권장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