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자동차보험 vs 삼성다이렉트자동차보험자차 및 현대해상하이카자동차보험 보상 비교해보기
상태바
교보자동차보험 vs 삼성다이렉트자동차보험자차 및 현대해상하이카자동차보험 보상 비교해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2.0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때에는 여러 보험사를 비교해 보고 고민한 다음 선택하는 것이 좋다. 자동차보험은 의무적으로 자기 차를 소유한 운전자라면 누구나 다 가입해야만 한다. 신규 또는 갱신해서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경우에 보험료는 줄이고 보상과 혜택은 더 넓게 챙기기 위해서는 매번 똑같은 보험사의 자동차보험 상품만 알아봐서는 안 된다. 최대한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을 알아보고, 궁금하고 잘 모르는 것이 있다면 전문 상담원에게도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좋다.

1년마다 필수적으로 가입, 혹은 갱신해야 하는 자동차보험을 현명하게 선택하고 싶다면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이용해 보자. 여러 보험사마다 출시하고 있는 자동차보험 상품을 한눈에 보고 비교해볼 수 있도록 안내해주는 사이트이다. 자동차보험을 각 보험사별로 따로 비교하고 싶다면 노력과 시간이 너무 많이 들어서 개인에게는 곤란할 수 있다. 그러나 비교사이트를 이용한다면 보다 편리하게 여러 보험사의 자동차보험을 모아놓고 간단히 비교해서 본인에게 잘 맞는 적합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교보자동차보험, 삼성다이렉트자동차보험자차, 현대해상하이카 등 필요한 보험을 한 번에 알아보고 사이트 내에 있는 전문 상담원에게 궁금한 점을 물어본다면 도움이 될 것이다.

똑같은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더라도 인터넷으로 가입하게 되면 평균적으로 17.2 퍼센트 더 저렴하게 오프라인 대비 가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오프라인에서 설계사를 통해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면 설계 수수료나 중간 수수료, 판매 수수료 등을 지불해야만 한다. 그러나 인터넷에서 다이렉트로 자동차보험을 가입하게 된다면 이런 중간 수수료를 지불하지 않아도 되므로 훨씬 더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 특히 비교사이트를 통해서 더 저렴한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해서 찾아본다면 동일한 보장을 받으면서도 보험료는 더 저렴하게 가입하는 것이 가능하다.

본인이 직접 본인에게 필요한 보장을 찾아서 구성한 다음 가입하는 것이기 때문에 더욱 합리적으로 보험을 설계해볼 수도 있다. 자동차보험에는 보험사들마다 다양한 특약 및 결제 혜택, 할인 혜택 등이 있다. 폭넓은 자동차보험의 보장 서비스를 직접 알아보고 간편하게 보험사별로 비교한 다음 필요한 보장과 적용할 수 있는 할인 혜택을 다채롭게 구성해서 직접 자동차보험 가입을 준비해 보자. 보험사별로 보험료를 견적 내 보는 것도 빠르고 간단하게 가능하므로 같은 보장을 받으면서도 더욱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 보험사를 찾아내는 것도 쉽다.

자동차보험이 만기 될 때마다 꾸준히 같은 보험사에서 재가입 또는 갱신을 했다면, 더더욱 한 번쯤은 여러 보험사의 혜택을 두루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자동차보험은 처음 가입할 때뿐만이 아니라 갱신 시에도 꼼꼼하게 보험사별로 비교를 한 뒤에 재가입을 준비해야만 한다. 똑같은 자동차와 똑같은 운전자라고 하더라도 1년간 차량 운행에 따라서 보험료 혹은 받을 수 있는 보장 내용이 달라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 비교사이트에서는 간단히 보험료와 보장 내용을 검색해볼 수 있으므로 시간을 오래 들이지 않아도 갱신 시에 어떤 보험사의 자동차보험 상품이 본인에게 더 유리한지 금방 찾아볼 수 있다.

특히 재택근무가 늘어나고 있는 요즘에는 주행거리 특약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주행거리 특약에 가입하면 2천 km에서 1.5만 km 이하로 주행 시에 폭넓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2천 km 이하로 주행하는 일반 승용차의 차주라면 32 퍼센트의 특약 할인을 받을 수 있고, 다인 승용차의 차주라면 35 퍼센트까지도 할인을 받는 것이 가능하다. 1만 km에서 1.5만 km 이하로 운전하는 운전자 역시 최대 5퍼센트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므로 주행거리가 많지 않은 운전자라면 누구나 다 가입해두는 것이 유리하다.

처음으로 자동차를 소유하게 되어서 자동차보험에 가입해야 하는 차주라면 더욱 자동차보험에 대한 고민이 깊어질 수 있다. 운전경력이 짧고, 가입자의 연령이 낮을수록 자동차보험의 보험료는 더욱 비싸지기 때문이다. 그럴 때에는 더더욱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통해서 본인이 받을 수 있는 자동차보험 보상과 할인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고 더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 보험사의 자동차보험으로 가입을 준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