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생명보험 vs 동양생명보험 및 삼성생명보험 & 신한생명보험 비교 확인해보기
상태바
라이나생명보험 vs 동양생명보험 및 삼성생명보험 & 신한생명보험 비교 확인해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2.0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국민들이 가장 우선적으로 가입하며 가장 많이 가입하고 있는 건강보험 상품은 실비보험이다. 하지만 실비보험만 가지고 있는 것은 권장되지 못한다. 실비보험은 사망 진단비, 후유장해 진단비, 또는 3대 진단비 등을 구성할 수 없다. 또한 비급여 의료 항목의 경우 최대 30%에 달하는 자기 부담비용이 발생하기도 한다. 이에 따라 실비보험을 가입한 후 '통합보험'을 함께 가입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있다. 통합보험은 위에 언급된 각종 진단비들을 모두 구성할 수가 있다. 심지어 상품에 따라 운전자와 관련된 보장까지 추가할 수 있다. 

이렇듯 통합보험은 보험가입자가 원하는 대로 보장 내용을 구성할 수 있는 상품이다. 이러한 통합보험은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를 통해 '다이렉트 가입'을 진행할 수도 있다. 다이렉트 가입은 사업비가 발생하지 않는 비대면 가입을 의미하며, 대면 가입에 비하여 최대 20% 정도 저렴하다는 특징이 있다. 1인당 평균 진료비가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는 만큼 이러한 비교사이트를 통하여 통합보험을 보다 저렴하게 마련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추천하는 바이다. 

통합보험은 단독 보험에 비하여 보다 저렴한 납입료로 보장내용을 구성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단독 보험은 특정 보장 내용만 규정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 종류의 단독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런데 여러 종류의 단독 보험을 가입하게 되면 단독 보험끼리 보장내용이 겹치는 일이 종종 발생하게 된다. 이런 경우에는 동일한 보장내용에 대해 두 번 이상의 납입료를 지출하게 되므로 매우 비합리적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통합보험은 불필요한 특약을 삭제하고 본인의 상황에 반드시 필요한 특약만으로 상품을 구성할 수 있다. 따라서 보장내용이 중복되는 일도 피할 수 있는 것이다. 이에 따라 보다 저렴한 납입료로 보장 내용을 구성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이러한 통합보험은 피보험자 추가나 담보 위험 추가 등이 단독 보험에 비하여 자유롭다. 또한 담보별로 보험기간을 다르게 설정할 수도 있다. 이렇듯 통합보험은 매우 유동적인 상품이라고 할 수 있다. 

통합보험을 설계할 때에는 순수 보장형/만기환급형의 가입유형과 갱신형/비갱신형의 가입유형을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먼저 순수 보장형과 만기환급형은 환급금을 지급하느냐와 관련된 가입유형이다. 순수 보장형은 환급금을 지금 하지 않고 보험계약이 끝나는 상품이다. 대신 납부해야 하는 보험료가 만기환급형에 비하여 2배 이상 저렴하다. 반대로 만기환급형은 보험계약이 끝날 때에 환급금이 지급된다. 그러나 납부해야 하는 보험료가 순수 보장형에 비하여 2배 이상 높다. 중요한 것은 순수 보장형이나 만기환급형 모두 동일한 보장내용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또한, 갱신형과 비갱신형은 보험료가 갱신주기마다 변동하느냐와 관련한 가입유형이다. 갱신형은 갱신주기마다 보험료가 상승한다는 특징이 있다. 대신 초기 보험료가 매우 저렴하다. 이에 따라 보장기간을 짧게 설정하는 경우 유리한 가입유형이다. 반대로 비갱신형은 갱신주기가 없어 보험료에 변동이 없고 납입을 일찍 마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대신 초기 보험료가 갱신형에 비하여 다소 높다는 단점이 있다. 그러나, 보장기간을 길게 설정하는 경우에는 갱신형에 비하여 매우 유리한 가입유형이다. 

가입유형들이 모두 장단점을 가진 만큼 본인 상황에 적합한 유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본인의 상황에 어떤 가입유형이 더 유리할지 가늠이 가지 않는다면 통합보험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의 도움을 받는 것을 추천한다. 통합보험 비교사이트에서는 다양한 통합보험 상품들의 정보를 알기 쉽게 정리해놓았을뿐더러 개개인에게 적합한 보험사, 가입유형, 그리고 특약 구성 등을 추천해주기도 한다. 실시간 상담서비스를 통하여 상담사로부터 직접 통합보험 설계에 대한 조언을 구할 수도 있다. 나아가 해당 비교사이트에서 다이렉트 가입을 진행할 수도 있다. 인터넷이 되는 환경이라면 비대면 계약을 진행할 수 있으므로 쉽고 빠르게 통합보험을 가입하고 싶은 이들은 해당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된다. 라이나생명보험, 동양생명보험, 삼성생명보험, 신한생명보험 등 다양한 보험을 비교하고 적절한 선택을 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