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상해보험 특성과 저렴한상해보험 알아보고 LIG상해보험 및 삼성생명상해보험 비교해보기
상태바
근로자상해보험 특성과 저렴한상해보험 알아보고 LIG상해보험 및 삼성생명상해보험 비교해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1.29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젊다고 건강을 보장할 수는 없지만 아무래도 신체가 노화가 되면 질병 노출이 더 높아지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질병에 대한 걱정은 적은 편이다. 하지만 나이 불문하고 누구에게든 보장 대비가 필요한 게 상해다. 직업에 따라서도 상해 사고는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고, 취미 활동이나 개개인의 환경에 따라서 상해는 언제든지 발생한다. 우리나라는 국민건강보험이 있어서 병원비의 일정 부분은 국가에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 급여 항목이 많고 비급여에 대한 보장은 어렵다. 

의료비 발생이 높은 곳은 비급여 항목이므로 보험을 가입해서 의료비 대비를 해둬야 갑작스러운 사고로 수술이나 입원 치료를 할 때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지 않을 수 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상해보험을 가입한다. 보험을 잘 모르는 사람에게는 생소할 수 있는 보험이지만 외부적인 요인으로 부상을 당했을 때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이다. 그리고 상해 사고는 후유장해가 남는 경우가 많은데 후유장해 보장까지 포함해서 가입을 진행할 수 있다.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sangha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anghae)에서 상해보험 종류를 꼼꼼하게 파악해 본인에게 가장 적절한 상품을 선택하길 바란다.

상해보험은 보장을 받기 위해 세 가지의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가입을 하기 전에 해당 내용을 숙지한다면 보험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첫 번째로 우연성을 충족해야 한다. 피보험자가 전혀 예측하지 못한 순간에 발생한 상해여야 하고, 자살이나 자해는 상해로 판단하지 않아 보장에서 제외가 된다. 두 번째로 외래성이 있어야 한다. 피해의 원인이 외부적인 요인에 의해 발생한 것일 때 보장이 가능하다. 이 말은 내부의 원인으로 생기는 질병 보장은 상해보험에서 제외가 된다는 이야기다. 

마지막으로 급격성을 갖춰야 한다. 사고는 돌발적으로 발생해야 하며 순간적으로 발생한 사고에만 보장이 가능하다. 상해보험은 이 세 가지 요건을 모두 만족해야만 보장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상해보험을 가입할 때는 사람들이 자주 받는 보장들은 모두 포함하는 게 좋은데 그중 하나가 골절이다. 골절은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연령대도 다양하고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보장을 제대로 받을 수 있도록 구성할 필요가 있다.

여기에 화상 상해 보장 역시 함께 구성하는 게 좋다. 화상은 정도에 따라서는 여러 차례 수술을 진행해야 하기도 하며, 까다로운 수술이라 병원비도 많이 나오는 편이다. 꼭 노동 환경에서만 벌어지지 않고, 가정 내에서도 화상은 쉽게 입을 수 있는 부상 중 하나인 골절과 함께 화상은 꼭 수술비와 입원비 보장을 함께 가입하는 게 좋다. 그래야 의료비용을 보험으로 보장받아서 시기를 놓치지 않고 적절한 치료를 진행할 수 있다.

상해로 인해 치료를 받더라도 후유장해가 남는 일이 생각보다 많다. 그래서 상해보험의 후유장해 보장도 중요한 부분이다. 후유장해는 치료 이후에도 신체에 남아있는 영구적인 훼손 상태를 이야기한다. 후유장해 비율에 따른 보장 설계를 하게 되는데 비율이 높을수록 극심한 후유장해에만 보장이 되기 때문에 되도록 낮은 후유장해 비율에도 보장이 가능하도록 설계를 준비할 필요가 있다.

상해보험은 상해 등급으로 1등급-7등급을 받게 되면 보험료를 면제받을 수 있다. 그리고 교통사고로 인해 50%의 후유장해가 발생할 경우에도 납입 면제 조건에 충족이 된다. 물론 납입 면제를 받을 수 있는 조건은 상품들마다 차이가 있으니 가입을 하기 전에 약관의 조건을 꼼꼼하게 파악해서 손해를 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상해보험은 보험사를 어디로 가입하느냐에 따라서도 보장 내용이 달라진다. 생명보험사 상품은 외래성과 우연성만 충족을 하면 보장을 받을 수 있는데 손해보험사는 여기에 급격성까지 추가가 돼 보장 조건이 더 강화가 됐다. 두 보험회사의 차이점을 알고, 본인의 조건에 맞는 회사를 선택해 계약하길 바란다. 

근로자상해보험도 여러 종류의 보험이 나와있기 때문에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sangha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anghae)를 통해 LIG상해보험, 삼성생명상해보험 등 상품 비교는 필요하다. 상품에 따라서 보장 금액, 특약, 보험료 등 여러 조건들이 모두 상이하므로 최대한 여러 보험을 비교해 본인에게 좋은 조건을 찾는 게 좋다. 해당 사이트에는 전문가를 통해 보장 견적 조언 및 저렴한상해보험 추천도 받아볼 수 있으니 활용해 보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