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보험가입시유의할점 알아보고 태아보험료특약 및 태아보험료담보 꼼꼼하게 비교해보기
상태바
태아보험가입시유의할점 알아보고 태아보험료특약 및 태아보험료담보 꼼꼼하게 비교해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1.2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녀가 출생하자마자 여러 가지 보장을 구성하기 위해서 임신 중일 때부터 태아보험 상품에 미리 가입해두는 것이 좋다. 태어나는 아기가 건강해서 아무런 문제가 없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출생 직후부터 건강상에 문제가 발견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미숙아나 저체중아, 조산아로 태어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특히 현대에 와서 출산을 하는 산모의 나이가 갈수록 늦춰지고 있다. 그러므로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서 갓 태어난 아기를 위한 의료비 보장 등을 미리 준비해두는 것은 나쁘지 않다. 만약 태아보험에 가입해둔다면 아이가 출생했을 때 필요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것은 당연하고 자녀가 성장해나감에 따라서 필요한 여러 가지 보장도 구성해볼 수 있다.

태아보험은 가입 시기도 중요하다. 보험사에 따라서 태아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기간이 상이하지만, 일반적으로 22주 이내에만 가입을 할 수 있도록 정해져 있다. 생명보험사에서 태아보험을 가입하기 위해서는 임신 후 16주에서 22주 사이에만 가입을 진행할 수 있다. 손해보험사 태아보험 상품의 경우에는 22주 안에만 가입을 한다면 문제없이 가입할 수 있다. 이 시기를 놓치게 되면 태아보험에 가입하고 싶어도 가입을 할 수 없게 되므로,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baby/?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baby)에서 태아보험가입시유의할점, 태아보험료특약, 태아보험료담보 등 미리 알아보고 태아보험의 가입을 준비하자.

임신 후 22주가 지나지 않았더라도 산전 기형아 검사 결과에 고위험 소견이 나온다면 태아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힘들어질 수도 있다. 그러므로 태아보험은 임신을 준비할 때부터 함께 가입을 준비하는 것이 가장 좋다. 1차 기형아 검사 전에 태아보험에 가입하는 것을 권장한다. 태아보험은 피보험자인 태아가 아직 산모의 뱃속에 있으므로 보험사에서는 태아의 건강이 아니라 산모의 건강을 기준으로 보험 가입을 결정하게 된다. 만약 산모가 임신성 당뇨, 임신성 고혈압 등으로 치료를 받거나 1차 기형아 검사 결과에서 이상 소견이 발견된다면 태아보험 가입을 거절당할 수 있다. 그러므로 태아보험은 산모가 건강한 임신 초기에 가입하는 것이 가장 좋다.

보험사별로 태아보험을 통해 받을 수 있는 보장 내용도 사전에 확인을 해두는 것이 바람직하다. 태아보험을 통해서 저체중아나 장애 출산 등의 보장을 구성해둔다면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산후우울증이나 임신 중독증과 같은 산모에게 필요한 보장 내용도 태아보험의 특약을 구성해서 함께 보장받아볼 수 있겠다. 임신이나 출산 등으로 지출하게 되는 의료비는 실비보험을 통해서 보장을 받을 수가 없는데, 태아보험을 가입하면서 산모를 위한 보장도 함께 구성해본다면 임신과 출산에 관련한 금전적인 비용도 많이 도움받아볼 수 있다.

자녀가 성장함에 따라 필요한 여러 가지 보장에 대해서도 태아보험을 가입할 때 미리 구성하는 것을 권장한다. 아이들은 성장해나가면서 각종 질병에 걸리거나 생활 속 사고를 당할 위험이 있다. 그럴 때 필요한 입원비, 수술비에 대한 보장에 대해서 폭넓게 설계하는 것이 필요하다. 아이가 질병에 걸리거나 사고를 당하게 되면 병원에 단기간, 혹은 장기간 입원을 해야 하는 일이 생길 수도 있다. 그래서 입원비 보장에 대해서도 태아보험을 가입할 때 함께 설계해둔다면 필요할 때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입원 당일부터 보장을 받을 수 있는지 태아보험 약관을 꼼꼼하게 읽어서 확인해 두자. 상급병실이나 중환자실에 입원을 해도 충분한 보상금을 받을 수 있는지 각 보험사별 약관을 비교해서 미리 체크를 해두어야만 한다.

뿐만 아니라 갑작스럽게 아이가 아파서 응급실을 찾는 경우에 대해서도 태아보험을 가입할 때 미리 함께 대비해두어야 한다. 아이를 키우다 보면 자주 발생하게 되는 골절에 대한 보장 역시 관련 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해보는 것이 좋다. 어린 자녀에게 화상 사고가 일어난다면 굉장히 위험할 수 있다. 화상으로 겪게 되는 통증이 매우 심각한 데다가, 화상으로 인한 흉터가 생겨서 영구적으로 남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태아보험에 가입할 때는 화상 치료비에 대한 보장도 함께 준비해두는 것을 추천한다. 화상 치료비는 국민건강보험으로 받을 수 있는 보장이 극히 적으므로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baby/?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baby)에서 태아보험으로 든든하게 보장을 구성하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