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보험료 견적과 남의차운전보험 및 누구나운전보험 & 누구나운전자보험 꼼꼼히 알아보기
상태바
운전자보험료 견적과 남의차운전보험 및 누구나운전보험 & 누구나운전자보험 꼼꼼히 알아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1.1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보험과 달리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보험 상품은 아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굳이 가입을 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 운전을 하다 보면 자동차보험만큼이나 꼭 필요한 보험 상품 중 하나이다. 매일 자동차를 몰아야 하는 운전자, 새롭게 운전을 시작하는 운전자, 렌터카나 부모님 차를 빌려서 운전을 하게 된 대학생 또는 사회초년생 운전자까지 모두 운전자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좋다.

심지어는 운전을 하고 있지 않는 일상생활 중에도 크고 작은 사고를 운전자보험을 통해서 대비해보는 것도 가능하다.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에서 누구나운전자보험을 보험사별로 비교해보고 필요한 보장을 구성해서 운전자보험료를 직접 견적 내볼 수 있으니, 이를 활용해서 운전자보험 가입을 준비한다면 보다 더 유리하게 보험 상품을 설계해볼 수 있겠다. 간편하게 보험료를 확인해 보고 더 저렴하고 보장도 풍부하게 보장해주는 곳을 선택할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남의차운전보험의 가입을 진행하고 있다.

운전자보험에 가입하면 교통사고가 났을 때 운전자 본인을 위한 보장 내용들로 보험 상품을 구성해보는 것이 가능하다. 치료비도 보장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교통사고의 가해자가 되는 경우에도 교통사고 처리 지원금, 벌금, 방어비용 같은 교통사고 후에 발생하는 처리 비용까지 모두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자동차보험의 경우에는 교통사고가 났을 때 상대방이 입은 피해를 구제하기 위해서 가입해야 하는 보험 상품이다. 그래서 국가에서도 의무적으로 가입을 하도록 규정하고 있는데, 교통사고가 났을 때 운전자 본인이 입은 피해에 대해서는 의무적으로 가입을 하는 자동차보험을 통해서 보장을 받을 수가 없다. 그래서 운전자라면 누구나 운전자보험을 통해서 운전자 본인을 위한 교통사고 처리 비용을 보장받기 위해 대비를 해둘 필요가 있다.

운전자보험의 보장 내용을 살펴보자면 교통사고 처리 지원금, 벌금 또는 방어 비용, 교통사고 사망 보험금, 교통사고 치료비 등이 있겠다. 운전자보험에 가입하면 교통사고가 났을 때 형사적 책임과 행정적 책임을 보장받을 수 있게 된다. 12대 중과실 사고를 일으킨다면 자동차보험에 가입하였더라도 벌금 등의 형사 처벌을 받게 될 수 있다. 이때 운전자보험을 통해 관련 특약에 가입했다면 필요한 보장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운전자보험에 가입한 운전자라면 교통사고가 몇 번 발생하는지와 상관없이 사고가 날 때마다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그리고 피보험자의 과실이 더 커서 가해자로 구분이 되더라도 과실 여부와는 상관없이 병원에 입원해서 치료를 받게 됐을 때 발생하는 치료비에 대해서 보장을 받아볼 수 있다. 긴급 견인이나 교통사고 처리 비용, 면허 정지 또는 취소 위로금까지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함께 지급받을 수 있으므로 운전자보험을 가입할 때에는 필요한 특약이나 보장 내용에 대해서 꼼꼼하게 살펴보고 약관도 잘 읽어보는 것이 중요하다.

이렇게 다양한 특약이 많으므로 운전자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특약을 어떻게 구성하는지가 대단히 중요하게 여겨진다. 그중에서도 특히 중요한 특약을 몇 가지 짚어보도록 하겠다. 우선 운전자 벌금 특약은 운전자보험에 가입할 때 필수적으로 함께 구성해두는 것을 권장한다. 자동차 운전을 하다가 교통사고가 났을 때 타인의 신체적 상해를 입히게 된 경우 벌금을 부가받을 수 있다. 혹은 대인배상으로 지급 혹은 도로 교통법 151조에 따라서도 벌금을 확정받게 될 수 있다. 이때에 운전자보험 벌금 특약에 가입했다면 보상금을 지급받는 것이 가능하다.

변호사 선임비 특약도 함께 구성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교통사고가 나서 타인에게 상해를 크게 입히게 된다면 구속영장에 의해 구속되거나 검사에 의해서 공소가 제기될 수 있다. 이때 약식기소는 제외되지만, 약식기소가 되었어도 법원에 의해 재판이 진행될 경우에는 변호사를 선임해서 법정 공방을 준비해야 한다. 이때에 해당 특약을 구성한 피보험자라면 보상을 지급받을 수 있다. 다양한 특약을 어떻게 구성해야 필요한 보장을 챙길 수 있을지 궁금하다면 운전보험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에서 전문 상담원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