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운전자보험가입 확인과 무배당삼성화재운전자보험 및 무배당차도리운전자보험 알아보기
상태바
메리츠화재운전자보험가입 확인과 무배당삼성화재운전자보험 및 무배당차도리운전자보험 알아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1.1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사고는 꾸준하게 높은 비율로 발생하고 있다. 도로 위는 워낙 예측할 수 없는 곳이라 언제든 사고는 발생할 수 있으며, 자신이 사고의 가해자가 되기도 한다. 그래서 항상 안전운전을 하는 것은 기본이지만 어떤 사고가 생기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보험에 잘 가입하는 것도 중요하다. 운전을 하는 사람들 중 자신의 이름으로 등록이 된 차량이 있다면 자동차 보험은 무조건 가입을 해야 한다. 이는 법으로 정해진 것이고 어길 경우 그에 따른 처벌을 받게 되니 가입을 꼭 해야 한다. 

하지만 운전자보험의 경우 가입자의 선택에 따라 보험 가입을 결정하기 때문에 비용을 줄이겠다는 이유로 가입을 하지 않는 경우도 더러 있다. 그런데 운전자보험도 자동차 보험처럼 역할이 있다. 사고로 인해 본인이 가해자가 됐을 때 생기는 형사적인 책임 비용과 행적적 책임 등을 보장받기 위해서는 운전자보험도 필요하다. 그러니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에서 운전자보험에 대해 자세히 살펴본 후 필요 보장들로 구성해 보길 바란다.

운전자보험은 12대 중과실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여기서 말하는 12대 중과실은 신호를 위반하거나 속도위반으로 인해 사고가 났을 경우에 속한다. 그리고 중앙선을 침범하고 앞지르기나 끼어들기 방법을 위반한 상태에서 사고가 난 경우도 중과실에 해당한다. 보행자를 보호해야 할 의무를 위반하고 사고가 났다면 이 역시 중과실에 해당한다. 이 외에도 철길 건널목 통과 법 위반, 승객 추락 방지 의무 위반 등 12가지 사항들이 있다.

이런 원인으로 교통사고가 나면 구속이나 공소 제기가 될 수 있다. 이때 운전자보험이 변호사 선임비용을 보장한다. 재판을 진행하게 되면 변호사가 꼭 필요한데 고용비가 높은 편이라 보험으로 보장을 받는 게 좋다. 그리고 벌금형에 확정됐을 때도 벌금 보장을 받는 게 가능하다. 타인에게 피해를 입혀서 벌금 판정 시 최대 이천만 원 한도 안에서 벌금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또 교통사고로 인해서 형사 합의를 해야 할 상황에서 해당 비용 보장도 운전자보험이 있다면 받을 수 있고 중상해 교통사고처리 지원금 역시 보장 항목에 속한다. 그리고 긴급 견인이나 면허 정지 또는 취소로 인한 위로금을 보장 등의 부가 서비스 또한 다양하게 선택해 볼 수 있다.

민식이법의 시행과 함께 어린이 보호 구역 내에서의 사고는 처벌이 더 강화가 됐다. 만약 사고로 사망자가 발생하면 운전자는 최대 무기징역까지 선고받을 수 있으며, 상해 시에는 삼천만 원의 벌금이나 15년 이하의 징역형을 선고받을 수도 있다. 규정 속도 30km를 준수하지 않은 상태로 13세 미만의 어린이를 사망에 이르게 하거나 상해를 입혔을 경우에 처벌을 받게 되니 달라진 교통법에 따라서 보험 보장을 준비하는 게 좋다.

운전자보험의 경우 운전자를 위한 보험과 비운전자용으로 구분을 해서 보장을 받는다. 교통사고로 인해 다치거나 사망까지 할 경우 보장을 받는데 만약 택시나 버스를 타는 도중에 사고가 났을 경우에도 운전자보험이 있으면 보장이 가능하다. 교통사고로 인한 후유장해 특약을 가입하면 이에 대한 보장 역시 가능한데 후유장해 80% 이상일 때 최초 1회에 한해서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운전자보험도 보험 회사가 많아서 다양한 기준에 따라 운전자보험가입할 곳을 정하게 된다. 이때 부지급률을 꼭 확인하는 게 좋다. 부지급률은 보험사가 청구가 된 보험료에 따라 지급을 얼마나 잘해주냐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부지급률이 낮은 곳으로 가입을 해야 보험금을 지급받게 될 확률이 높아지니 이 부분도 꼭 참고해 보길 바란다. 

그리고 보험의 청구가 간단하고 보험료 지급 속도도 빠른 곳인지 확인하는 게 좋다. 요즘은 보험사도 보험 청구를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앱을 제공하거나 매체를 활용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이런 서비스를 갖춘 곳인지 보험사의 혜택들도 중점적으로 비교를 해보는 게 좋다.

마지막으로 보험사의 가격 비교를 꼭 해봐야 한다. 같은 보험이라고 해도 보험 회사에 따라서 보험료 견적이 각기 다르기 때문이다. 가장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 회사를 찾아 경제적인 비용으로 보험 대비를 하는 게 좋기 때문에 여러 가지 상품의 가격을 따져봐야 한다. 이때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이용하면 메리츠화재운전자보험, 무배당삼성화재운전자보험, 무배당차도리운전자보험 등의 가격 리스트를 좀 더 빠르고 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