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암보험 알아보고 자궁경부암일반암 및 자궁경부암치료비용 & 자궁암치료비용 확인해보기
상태바
주부암보험 알아보고 자궁경부암일반암 및 자궁경부암치료비용 & 자궁암치료비용 확인해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1.1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 기술이 발전하면서, 암을 진단받더라도 5년 이상 생존할 확률이 70%를 넘어가고 있다. 이에 따라 이제는 암에 대한 경제적 문제가 더 부각되고 있다. 실제로 암을 진단받은 사람 중 절반 이상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다고 한다. 이는 암환자에 대한 주변의 편견이 가장 큰 원인이었다. 아픈 사람에게 일을 시키는 게 어렵다는 이유로 권고 휴직을 제안하기도 하는 것이다. 

대한민국 국민들의 사망 원인은 오랜 기간 동안 '암'이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암은 자가치료가 되지 않아 무조건 의료기관을 통해 치료를 받도록 해야 한다. 이제는 '암보험'을 통해 경제난을 대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현명해 보인다. 암보험은 암 진단을 받게 되면 진단비를 중심으로 수술비와 입원비 등을 보장하는 상품이다. 이러한 암보험은 암보험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통해서도 자궁경부암일반암, 자궁경부암치료비용, 자궁암치료비용 등을 알아보고 가입할 수 있다. 

주부암보험을 가입할 때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사항은 바로 보험계약자의 의무 고지 사항이다. 의무고지사항이란 보험계약자가 암보험을 가입할 때 해당 암 보험사에 반드시 고지해야 하는 정보들을 말한다. 보통 피보험자의 나이, 건강상태, 그리고 과거의 병원 기록 등을 알려야 한다. 이 부분이 중요한 이유는 위와 같은 정보를 바탕으로 암 보험사가 가입 심사를 진행하고 납입료를 책정하기 때문이다. 만약 이러한 의무고지사항을 성실히 지키지 않거나 고의적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를 고지하는 경우에는 보험사로부터 보험금 지급을 거부당하거나 계약 해지를 당할 수 있는 등의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다. 

암보험을 가입할 때 반드시 알아야 하는 또 다른 중요한 사항은 바로 면책기간 및 감액기간에 대한 사항이다. 면책기간은 보험사에 보험금 지급 의무가 없어 보험가입자가 보험금을 받을 수 없는 기간을 말한다. 보통 상품 가입일로부터 90일이다. 또한 감액기간은 보험사가 보험금을 절반만 지급하는 기간을 말한다. 면책기간이 종료되고 1년에서 2년 정도이다. 보험사에 따라 해당 기간들이 크게 달라질 수 있으므로, 최대한 면책기간이나 감액기간이 짧은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꼼꼼히 알아보아야 한다. 

다만, 유사암에 대해서는 위와 같은 면책기간이 적용되지 않는다. 또한 15세 미만의 피보험자에 대해서는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모두 적용되지 않는다. 이러한 경우가 아니라면 암 보장에 대해서 면책기간 및 감액기간이 적용되므로 반드시 해당 기간들이 종료되고 정해진 보장을 100% 받을 수 있도록 암보험을 미리 준비하도록 해야 한다. 이러한 기간들이 있는 이유는 일부 보험가입자들의 도덕적 해이 때문이다. 해당 기간이 없는 경우에는 암 발병 사실을 숨긴 체 암보험에 가입하는 일이 대거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이러한 일을 미리 방지하기 위하여 위와 같은 기간들이 존재하는 것이다. 

또한 암보험은 질병이력이 발생하는 경우에도 일반적인 암보험 상품에 대해 가입이 제한되거나 거절될 수 있어 가입을 서두르는 것이 좋다. 특정 질병이력이 발생한 경우에는 유병자 암보험을 알아보아야 한다. 하지만 유병자 암보험도 가입조건이 있다. 3개월 안에 입원 및 수술 재검과 같은 의사 소견이 없었던 경우, 2년 안에 입원 및 수술 이력이 없었던 경우, 그리고 5년 안에 암 발병 진단이나 이로 인한 입원 및 수술 이력이 없었던 경우에만 가입이 가능하다. 만약 유병자 암보험에 가입하는 경우라면 각종 직접 치료비에 대한 보장보다 진단비를 더욱 우선시해서 상품을 구성하는 것을 권장한다. 

암보험은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가입을 최대한 일찍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암보험에 가입할 생각이 있는 경우 암보험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이용하면 훨씬 빠르고 간단하게 가입할 수 있으므로 참고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암보험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암 보험 상품별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본인에게 어떤 상품이 적합한지를 알 수 있게 된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온라인 가입을 진행할 수도 있다. 이러한 방식으로 암보험을 가입하게 되면 대면 방식의 암보험 가입하는 것보다 10~20% 정도의 납입료를 절감할 수 있기도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