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암보험 암종류 확인과 암보험가입나이 및 암보험가입연령 꼼꼼하게 비교해보기
상태바
소액암보험 암종류 확인과 암보험가입나이 및 암보험가입연령 꼼꼼하게 비교해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1.1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질병으로 사망하는 통계를 확인하면 암이 1위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사망률이 높다는 것은 그만큼 암의 발병률 또한 높다고 해석할 수 있다. 암은 한 번 걸리면 전이나 재발도 되기 때문에 보장을 제대로 해두지 않을 경우 비용 부담을 크게 느끼게 된다. 치료에만 전념해도 부족한데 경제적인 문제를 이중으로 겪게 된다면 스트레스로 인해 치료에 도움 될 것이 없다.

암보험 하나만 제대로 가입해 둬도 비용 부담은 확실히 줄이고 최대한 완치를 받을 수 있도록 치료에 집중할 수 있다. 암보험은 암보험가입연령이 어리면 어릴수록 조건도 유리하고, 보험료도 저렴하니 늦기 전에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통해 암보험가입나이를 따져보고 암보험을 꼼꼼하게 비교해보길 바란다.

암보험은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있다. 보장을 위해서는 꼭 알아둬야 할 사항이니 면밀하게 특징을 살펴야 한다. 면책기간은 암에 걸리더라도 보험 회사에서 피보험자에게 보장을 해줄 의무가 없는, 즉 보장 면책을 받는 기간이다. 보통은 가입일로부터 90일 정도를 면책기간으로 보는데, 상품에 따라 더 짧거나 길 수도 있다. 

면책기간은 보험이 있어도 보장을 받지 못하기 때문에 최대한 기간이 짧아야 유리하며, 가입을 할 때도 해당 시기까지 고려해 조금 서둘러서 준비하는 게 좋다. 감액기간은 보장 자체는 받을 수 있지만 가입한 금액에서 50% 정액 보장을 받는 기간이다. 감액기간도 1년에서 2년 사이다. 이 기간 역시 상품마다 차이가 있고, 되도록 짧아야 좋다. 

암보험은 암의 보장 범위도 꼼꼼하게 살펴야 한다. 보험사는 유사암, 소액암, 일반암으로 암종류를 구분한다. 일반암은 가입 금액대로 보장을 받는데 유사암과 소액암은 유사암 대비 10% 혹은 20% 정도의 보장만 가능하다. 그래서 일반암의 보장 범위가 넓은 게 좋고 유사암은 최소한으로 구성된 상품이 유용하다. 

암보험으로 뇌와 심장 질환에 대한 진단비도 구성하게 되는데 이 역시 보장 범위를 잘 설정해야 한다. 소액암보험은 될 수 있으면 포괄적 범위로 보장을 준비하는 게 좋다. 그래서 뇌와 심장 질환 역시 뇌혈관 질환과 허혈성 심장질환으로 보장을 구성해야 보장에서 제외가 되는 항목으로 인해 손해를 보지 않는다.

암보험의 진단비는 치료비로도 사용하지만 소득이 중단이 됐을 때 생계 유지비로도 활용할 수 있다. 그리고 간병비나 요양 시설을 이용할 때 생기는 비용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그래서 진단비는 한도를 높게 설정하는 것이 좋다. 단, 한도를 높이면 그만큼 보험료도 영향을 받아 비싸진다. 반드시 본인의 예산 범위 안에서 가입 가능한 금액을 결정해야 한다.

암보험을 가입할 때 가입 유형에 대한 특징을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된다. 우선 보험의 갱신 여부에 따라 비갱신형 보험과 갱신형 보험으로 구분한다. 비갱신형 보험은 처음 가입할 때 정한 보험료를 꾸준히 유지하면서 납입 기간 내내 동일하게 보험료 납부를 하게 된다. 반대로 갱신형 보험은 계약 시 정한 주기마다 보험료 갱신이 되는 상품이다. 

어떤 것이 좋다고 단정 지을 수는 없다. 가입자의 조건에 따라 유리한 유형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보통 나이가 많은 사람은 갱신형 보험, 나이가 어린 사람은 비갱신형 보험이 유리한 편이다. 물론 결정을 하기 전에 가입 유형별 가격 차이를 먼저 살펴보는 게 좋다. 

환급금에 따라서도 유형을 구분한다. 우선 만기 때 환급금을 받을 수 있고, 중도 해지 시에도 낸 보험료 일부를 환급받을 수 있는 만기 환급형이 있다. 그리고 환급금은 있지만 중도에 해지를 할 경우에는 어떤 환급도 받지 못하는 무해지 환급형이 있다. 마지막으로 환급금이 없는 순수보장형이 있다. 

세 가지 중에 가장 보험료가 저렴한 것은 순수보장형이다. 화폐 가치나 물가 상승 등을 고려했을 때 환급보다는 보장 중심의 순수 보장형이 가장 경제적이다. 그러니 순수보장형으로 비용도 아끼고, 보장에 집중해 보길 바란다.

암보험은 종류가 많기 때문에 여러 보험을 꼼꼼하게 비교해 보고 자신에게 알맞은 상품을 선택하는 게 좋다. 보험을 비교할 때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이용하면 쉽고 빠르게 보장 비교부터 가격, 혜택 등의 비교가 가능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