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비보험 알아보고 백내장수술비용보험 및 라식수술보험 & 입원비보장보험 살펴보기
상태바
수술비보험 알아보고 백내장수술비용보험 및 라식수술보험 & 입원비보장보험 살펴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1.08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도별 수술 건당 진료비 추이에 대한 통계 자료를 살펴보면, 2014년 이후로 꾸준히 수술비가 증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제는 33개 주요 수술에 대한 연평균 수술비가 약 330만 원을 넘어가고 있다. 수술비만 계속해서 상승하는 것이 아니다. 암, 뇌혈관질환, 그리고 심혈관 질환에 대한 수술 건수 또한 상당한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대한민국 사망원인 1위가 암이라는 것을 고려해보면 이는 그리 놀랄만한 일도 아니다. 

이러한 질환들은 서구화된 식습관과 크게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이미 우리의 밥상에 큰 부분을 차지하게 된 각종 서양 요리들을 한 순간에 없애버리는 것은 불가능하다. 따라서 이제는 위의 질환들을 염두에 두고 수술비에 대한 대책을 미리 마련하는 것이 필요해 보인다. 수술비는 '수술비 보험'을 통해서 준비할 수 있다. 수술비 보험은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soo/?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oo)를 통해 알아보고 가입하면 더욱 쉽고 빠르다. 

수술이 필요해질 수 있는 원인은 매우 다양하다. 각종 질병부터 상해까지 다양한 원인이 있으므로, 이와 관련한 라식수술보험, 백내장수술비용보험, 입원비보장보험 등 종류가 다양하다. 해당 수술 비용을 수술비 보험을 통해서 모두 보장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수술비는 크게 상해 수술비와 질병 수술비로 나눌 수 있다. 상해 수술비와 질병 수술비를 모두 보장받을 수 있도록 보험을 구성할 수가 있다. 다만, 보장받을 수 있는 상해와 질병의 종류는 보험사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따라서 보장받을 수 있는 상해와 질병의 종류가 최대한 다양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수술비보험에서 수술 비용을 보장할 때에는 정액 보상을 원칙으로 한다. 본인이 받은 수술의 종류에 따라서 약관에 정해진 보험금을 보상받는 것이다. 수술비 보험금은 약관에 따라 20만 원, 50만 원, 100만 원, 500만 원, 그리고 최대 1,000만 원까지 지급받을 수 있다. 수술 시간이 짧고 과정이 간단한 수술은 수술비용이 적게 들기 때문에 20만 원만 지급받게 된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수술 시간이 오래 걸리고 과정 또한 복잡한 수술은 수술비용이 매우 커지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이에 맞추어 1,000만 원을 지급받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수술에는 대표적으로 뇌 수술 및 심장 관혈 수술 등이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집계한 통계자료를 살펴보면, 대한민국에서는 백내장 수술과 치핵 수술이 가장 많이 이루어졌다. 백내장 수술의 경우 한해에만 약 60만 건이 발생했다. 백내장 수술과 치핵 수술은 모두 수술비용이 102만 원 정도이다. 이 두 수술 모두 수술비 보험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 수술이므로 미리 수술비 보험을 가입해두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수술비 보험으로 수술비를 반복해서 보장받을 수도 있다. 보험사에는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가 있다. 생명보험사의 경우에는 2020년부터 각 신체부위별 보험금을 별도로 지급하고 있다. 동시에 두 종류의 수술을 받는 경우에는 가장 높은 한 종류의 수술비만 보장한다는 조항은 동일하지만, 신체 부위가 다른 경우에는 각각의 수술비를 보장한다는 조항이 새롭게 만들어진 것이다. 또한 손해보험사의 경우에는 수술을 할 때마다 보험금을 반복해서 지급하고 있다. 다만, 생명보험사와 마찬가지로 동시에 두 종류의 수술을 받는 경우에는 1회 수술비만 보장한다. 

수술이 필요할 수 있는 원인은 매우 다양한 만큼 그에 해당하는 수술비 보험의 특약 종류도 매우 다양하다. 따라서 본인에게 필요한 수술비 보험의 특약을 파악하기가 어려울 수도 있다. 이에 따라 수술비 보험을 가입할 때에는 수술비 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soo/?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oo)를 이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비교사이트에 본인의 기본 인적사항을 입력하기만 하면, 본인에게 유리한 보험사와 상품 구성을 추천해주기 때문이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비대면 가입을 진행할 수도 있다. 이러한 방식으로 수술비 보험을 가입하는 경우 대면 가입 시 발생하는 각종 수수료를 아낄 수도 있다. 나아가, 1:1 비대면 실시간 상담을 통해서 수술비 보험에 대한 각종 문의도 진행할 수 있다. 따라서 보다 합리적이고 정확한 수술비 보험을 설계하고 싶은 경우 위의 비교사이트를 참고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