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둥이태아보험 특성 알아보고 KB손해보험태아보험 및 현대해상태아보험특약 꼼꼼하게 살펴보기
상태바
쌍둥이태아보험 특성 알아보고 KB손해보험태아보험 및 현대해상태아보험특약 꼼꼼하게 살펴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1.0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가치관의 변화 등으로 결혼의 적령기가 늦춰지고 있다. 결혼을 늦게 하면 그만큼 첫 출산을 하는 산모의 나이 또한 많아질 수밖에 없다. 이미 출산하는 산모의 평균 연령이 30대로 접어들었기 때문에 출산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다양한 위험들도 증가했다. 산모의 나이 또한 아이의 건강과 출산, 산모의 건강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보험의 역할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태아보험의 가입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도 이런 시대 변화를 반영한 것이라 할 수 있겠다. 태아보험은 신생아 출산 이후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질병과 부상 치료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험으로 아이에게 필요한 보장을 중점적으로 준비하는 게 좋다.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baby/?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baby)에서 태아보험이 무엇인지를 꼼꼼히 살펴보고 쌍둥이태아보험, KB손해보험태아보험, 현대해상태아보험특약 등 다양하게 살펴본 뒤 적절한 보장 방안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

태아보험은 어린이보험에 태아 특약을 합친 것이다. 어린이보험을 가입할 때 태아 특약을 추가해서 가입할 수 있으며 태아보험의 경우 어린이보험과 다르게 가입을 할 수 있는 시기가 정해져 있다. 임신 이후 16주 차부터 가입을 할 수 있으며 22주 차 이내에는 가입을 마쳐야 한다. 시기를 놓칠 경우에는 태아 특약은 추가할 수 없다.

태아보험은 저체중아나 미숙아로 출산이 될 상황을 고려해 보장을 대비할 수 있으며, 선천적으로 생기는 질환 보장도 미리 준비할 수 있다. 또 태아의 건강 관련한 것뿐만 아니라 산모의 보장도 가능하다. 유산으로 인해 수술을 하고 입원 치료를 받을 경우 보장을 받을 수 있고, 임신과 출산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각종 질환 보장이 가능하다.

태아보험은 1차 기형아 검사 전에 가입하는 게 유리하다. 기형아 검사를 통해서 신생아에게 이상 증상 소견이 보이면 보험 가입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산모들이 생각보다 많이 겪는 임신 당뇨, 임신 고혈압 등도 태아보험 가입 제한에 영항을 주니, 되도록 가입 시기를 놓치지 말고 태아보험에 가입하길 바란다.

태아보험을 가입하면 인큐베이터 비용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저체중아, 미숙아 출산으로 인큐베이터 이용이 필요할 경우 3일째부터 보장이 시작된다. 인큐베이터 특약을 가입할 때는 최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60일까지 설정하는 것을 추천한다. 

태아보험은 출산 직후부터 보장이 시작된다. 출산 이후 선천적인 질병이 발병할 수 있기 때문에 관련 보장들도 가입해야 한다. 질병 보장을 가입할 때는 발병 가능성이 적은 것들은 제외를 하는 게 현명하다. 또 가입을 하더라도 보장 자체가 어려운 질병들은 제외를 해서 지출을 줄이는 게 좋다. 특약 자체는 모두 좋지만 어떻게 구성하느냐에 따라서 약이 될 수도 있고, 독이 될 수도 있다. 좋다고 무분별하게 추가하기보다는 필요한 것을 꼼꼼하게 따져보는 게 좋다. 

태아보험은 100세 만기나 30세 만기로 가입을 하게 된다. 보통 성인들은 100세 만기를 권장하지만 태아보험의 경우 30세 만기를 권장한다. 그 이유는 만기가 너무 길어지면 보험료가 높아지게 되고, 비용 부담으로 보장 금액 자체를 낮게 설정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물가 상승률을 따져봤을 때 시간이 오래 지나면 보장 금액이 적게 느껴질 수 있다. 그러니 30세 만기로 보장을 좀 더 중점적으로 구성하고 만기 시점에 계약 전환을 통해 성인 보장을 준비하는 게 합리적이다. 

비슷한 이유로 태아보험은 비갱신형으로 가입하는 게 좋다. 만기까지 남은 기간이 긴데 갱신형으로 가입하게 되면 보험료가 계속 변동이 돼 부담이 커진다. 비갱신형은 처음 가입한 보험료에서 고정이 되기 때문에 보험료가 인상이 될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초기 보험료가 갱신형보다 비싸다고 해도 장기적으로 보면 경제적인 비용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게 비갱신형 보험이다. 

태아보험은 보험 회사마다 제공하는 혜택들이 상당히 다양한 보험이다. 각종 사은품 제공부터 할인 혜택까지 회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여러 보험을 비교하는 게 좋다. 그리고 보장 조건, 가입 금액도 다르고 매달 납부하는 보험료 견적 또한 상품별로 차이가 있다. 보장은 좋으면서 가격은 가장 저렴한 곳으로 알아보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baby/?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baby)에서 가격 견적 비교를 하는 게 좋다. 해당 사이트에서 보험을 꼼꼼하게 비교해 만족할 수 있는 태아보험 계약을 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