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비보험온라인가입 알아보고 흥국화재 어린이실비보험 및 현대해상 어린이실비보험 살펴보기
상태바
실비보험온라인가입 알아보고 흥국화재 어린이실비보험 및 현대해상 어린이실비보험 살펴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0.1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균 수명은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서 환경오염이나 생활 속의 다양한 원인들로 인해 질병에 노출이 되는 범위 또한 넓어지고 있다. 나이가 젊다고 해서 건강한 삶을 장담할 수 없으며, 고령화에 따라 신체의 노화가 찾아오면 질병은 피할 수 없다. 노인들은 면역력이 약해 가벼운 질병에도 심각한 중증 질환까지 이어질 수 있다. 또 단순히 넘어지기만 해도 뼈 골절 등의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확률 또한 높다.

그래서 병원에 지출하는 비용은 나이가 많아질수록 계속 높아진다고 예측할 수 있다. 이렇게 미래를 예측한 결과에 따라서 우리는 비용 대비를 하게 된다. 이때 활용할 수 있는 보험이 실비보험이다. 실비보험은 질병으로 병원에서 치료를 받거나 상해 사고 등의 원인으로 부상 치료를 받을 때 지출하게 되는 병원비를 다시 돌려받을 수 있는 보험이다. 물론 100% 다 돌려받진 않지만 자기부담금을 뺀 나머지는 거의 돌려받을 수 있다. 실비보험도 종류가 다양하니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에서 흥국화재 어린이실비보험, 현대해상 어린이실비보험 등 다양한 상품을 살펴보고 자신의 조건에 맞는 회사를 찾아보는 게 좋다.

실비보험을 가입하기 전에 세 가지 개념을 알고 있으면 좋다. 급여, 비급여, 자기부담금 세 가지인데 먼저 급여 항목은 국민 건강보험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의료 항목이다. 우리나라는 국민 건강보험이 있어서 병원비 부담을 줄일 수는 있지만 비용이 높게 발생하는 것은 대부분 비급여 항목이다. 비급여는 국민건강보험의 부담 제외 항목으로 개인이 부담을 해야 한다. 자기부담금은 실비보험에서 일정 금액을 피보험자가 부담하는 것을 말하며 보통 20-30% 정도의 자기부담금이 존재한다. 이 금액을 제외하면 나머지 비용 대부분은 실비보험의 보장으로 돌려받을 수 있어 비용 부담을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된다. 

실비보험은 여러 차례 개정이 되면서 현재는 4세대 실비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4세대 실비보험의 특징 몇 가지를 살펴보겠다. 우선 보험료에서 할인과 할증 두 가지 요소가 적용이 된다는 것이다. 이제 병원을 자주 가지 않는 사람은 기존의 보험보다 훨씬 적은 비용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고, 병원을 자주 방문하는 사람들은 할증으로 보험료 부담이 커질 확률이 높아졌다. 물론 할증이 붙는 구간은 연간 100만 원 이상의 금액을 청구했을 때인데 1년에 100만 원 이상을 청구하는 비율은 현저히 낮기 때문에 할증에 대해 크게 우려할 부분은 없다. 대신 병원을 평소 자주 방문하는 사람들은 실비보험 가입을 할 때 해당 정보를 충분히 이해하고 자신에게 유, 불리함을 따져본 후 가입을 결정하길 바란다.

두 번째로 비급여 항목 보장을 위해서는 특별 약관으로 따로 가입을 해야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이전 보험은 주요 보장에 비급여와 급여 두 가지를 포함해서 보장을 받았는데 이제는 비급여 항목을 따로 분리해 가입한 사람들에게만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그러니 비급여 항목도 꼭 가입을 해서 보장 혜택을 놓치지 않아야 한다. 세 번째는 자기 부담금의 비율이 좀 더 높아졌다. 20, 30%로 각각 10%씩 급여와 비급여 항목의 자기 부담금 비중이 높아졌다. 마지막으로 실비보험은 5년마다 재가입을 해야 한다. 실비보험은 비갱신형 상품이 없으며 1년에 한 번씩 갱신이 된다. 그리고 5년에 한 번씩 재가입을 해야 원하는 나이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실비보험은 표준화로 인해 보험 회사별 보장 내용은 크게 차이가 없는 편이다. 하지만 세세한 보장 내용에는 다른 점들이 분명 존재하고, 실비보험의 가격 조건 또한 회사별 차이가 있으니 이를 점검한 후 가장 좋은 조건의 보험으로 계약을 진행하는 게 현명하다. 그래서 실비보험은 최소한 세 가지 회사의 보장 내용과 가격 견적을 점검해 봐야 한다.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더 많은 보험을 비교할수록 혜택은 좋고 가격은 저렴한 조건을 찾을 확률이 더 높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보험 가입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기 어려운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실비보험온라인가입이 가능한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 이용을 추천한다. 해당 사이트는 여러 회사별 보험의 보장부터 가격 순위까지 한 번에 파악할 수 있어 시간 대비 고효율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전문가의 상담도 받아볼 수 있으니 계약 시 도움을 받아보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